NT파라미터 사용법과 확인방법!
마케터 이미지
최원기 마케터
2025-10-22

조회수 : 4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저번시간에는 스마트스토어만 운영중이신 대표님들이 메타 광고를 통해 전환이 발생한 
데이터 값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NT파라미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그 NT파라미터를 직접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메타 세팅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image.png


메타에서 캠페인과 세트 설정까지는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광고 단위에서 URL설정을 진행할때 NT파라미터 소스를 심은 URL을 넣어야하는데요.
이를 위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NT파라미터 소스를 뒤에 URL뒤에 심는 엑셀 파일을 통해 새로운 URL을 생성해야합니다.



image.png


다음과 같은 폼에 URL부분에는 제품의 구매 페이지 URL을 기입하고 nt_source와 nt_medium의 경우 앞선 글에서 설명드렸듯이 매체, 그리고 광고 형태를 집어넣습니다.

마지막으로 nt_detail에서 소재를 구분하는 본인만의 구분법을 통해 소스를 집어넣습니다. 이렇게 해서 생성된 url을 메타 url 생성란에 붙여 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nt_detail을 생성하는 방식

https://home.ampm.co.kr/ae-wk0525/insight/12818?sortBy=wr_num&page=1&rowsPerPage=12&source=Y&route=insight&mb_id=wk0525&add_field=Y


그럼 한번 실제 url을 확인해보실까요?


image.png


NT파라미터 소스를 붙인 URL을 웹사이트 URL란에 넣고 URL미리보기를 클릭하니


image.png


다음과 같이 제품 구매페이지 URL뒤에 잘 붙어서 랜딩되고 있네요.


그렇다면 이제 NT파라미터를 활용한 URL은 만들었으니 실제 전환이 데이터 확인도 해봐야겠죠?

NT파라미터를 통한 실제 데이터 확인은 메타에서 진행할 수 없습니다.

바로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신데요.


image.png

먼저 스마트스토에 센터에 접속하신 뒤 "데이터 분석" → "마케팅 분석"으로 들어갑니다.


image.png


그 후 랜딩되는 페이지에서 사용자정의채널로 들어간 후

image.png

밑으로 스크롤하여 상세를 클릭해주시면

image.png


다음과 같이 각 소재에 따른 결제수, 결제금액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느 캠페인 어느 세트의 어느 소재에서 전환이 발생했는지 확인하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것이죠.


오늘은 NT파라미터의 사용법과 이를 통해 집계된 데이터 확인법을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대표님들도 이번 시간을 통해 NT파라미터를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혹시라도 NT파라미터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대표님과 함께 성장하는 마케터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