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광고, 아직도 안쓰고 계신가요? A-Z 까지 손 쉬운 네이버 GFA 세팅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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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환 마케터
2025-10-29

조회수 :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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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AMPM글로벌 사원 김태환 마케터입니다.

요즘 광고를 해도 효과가 잘 나오지 않은 것 같은 고민, 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검색광고를 해도 클릭은 줄고, 쇼핑광고는 경쟁이 치열해지고…

“예전엔 광고하면 매출이 바로 떴는데, 요즘은 왜 이러지?” 이런 생각 한 번쯤 하셨을 거예요

이러한 고민을 해결 해 줄 수 있는, 소비자의 관심도를 기반으로 제품이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타겟팅, 리타겟팅이 가능한 광고가 바로 네이버 GFA 광고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 네이버  GFA  광고에 대한 개념과 세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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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광고란?]
(네이버  GFA 광고 예시)

gfa.jpg

네이버 GFA광고는이버에서 운영하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lad For Advertiser)의 약자로
네이버 모바일, PC 지면에 노출 되는 광고로써 네이버 및 네이버 제휴 지면에 배치되는 배너 광고입니다
네이버 GFA 광고의 경우, 높은 브랜드 인지도 확보와 함께 세밀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하여 잠재고객에게 
높은 도달률을 가지고 있는 광고임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GFA 광고 세팅 TIP]


💡 1. 너무 넓지도, 너무 좁지도 않게 타깃을 잡으세요.

  • 처음엔 ‘관심사+성별+연령’ 정도로 넓게 설정해보세요.

  • 이후 데이터를 보고, 전환률이 높은 그룹으로 점점 좁혀가면 됩니다.

  • 타겟팅 범위를 너무 좁게 잡을 경우에 도달률 낮아지는 경향이 있어 조심!

  • 캠페인 목적과 랜딩페이지가 일치하여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2. 광고 문구 뿐만 아니라  ‘이미지’ 도 중요합니다.

  • GFA는 디스플레이(이미지) 광고라서 시선이 멈춰야 합니다

  • 타겟팅 별로 이미지 소재를 A/B로 나뉘어 효과적인 이미지를 테스트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문구에 대한 반려를 조심하여 너무 자극적이거나 소재와 맞지 않는 문구가 지양


💡 3. 예산과 타겟팅 세그먼트는  주기적으로 테스트하세요.

  • 무작정 큰 금액으로 시작하기보다, 하루 1~3만 원 정도로  테스트하면서 반응을 체크하는 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 타겟팅에 대한 노출 및 도달이 시간대 별, 일별 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습니다

  • 특히 노출과 도달의 경우 오후보다 오전에 더 활발한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 4. 브랜드검색광고와 함께 운영하면 효과가 배로 올라갑니다.

  • GFA로 ‘이 브랜드 본 적 있어!’라는 인식을 주고

    브랜드검색으로 바로 유입을 받는 구조가 가장 안정적이에요.



💡 5. 클릭이 적어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GFA의 핵심은 클릭이 아니라 노출로 만드는 인지 효과입니다.

  • 실제로 GFA를 병행한 브랜드의 경우, 검색 유입량이 평균 1.5~2배 증가했다는 네이버 통계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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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도 최신 데이터 기반의 광고 인사이트로
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광고 관련한 문의는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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