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마케터 나울입니다 :-)
오늘은 ☆메타 픽셀 200%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해요!
우선 메타 픽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면
메타 픽셀은 단순하게 “웹사이트에서 읽을 수 있는 코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코드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넣기만 하면
메타에서 제공하는 픽셀 도구를 통해서 특정 고객층을 알아낼 뿐만 아니라
광고를 통해 들어온 방문자들의 행동도 측정하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방문자들의 행동이란 방문자들이 자신의 어떤 페이지에 방문했고,
몇명이 물건을 사기 위해서 체크아웃을 했고, 실제로 몇명이 구매까지 했는지등을 말합니다.
그리고 메타 픽셀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활용해서 광고를 할 때 방문했던 사람들을 리타겟 할 수도 있고,
비슷한 성향의 새로운 방문자들을 타겟(유사타겟)해서 광고를 관심이 있을말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러한 특징이 있는 메타 픽셀 어떻게 해야 200% 활용이 가능할까요?!
200%활용 전략에는 무수히 많은 전략이 있는데요.
저는 전략들 중 메타 광고 A/B 테스트 전략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메타 광고 A/B 테스트는
광고를 담당하는 요소인 헤드라인, 카피, 이미지, CTA버튼을 포함한 다른 여러가지 요소들을
어떻게 구성해야 타겟 고객층으로부터 가장 높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한 번 테스트할 때 하나의 변수만 테스트
기본적으로 위에서 얘기했던 헤드라인, 문구, 이미지, CTA 버튼 외에도, 타겟 고객층, 캠페인 목적등 변수들이 너무나 많은데요.
여기서 처음 하는사람들이 많이 실수하는 것이 한번 테스트할 때 변수들이 많다고 여러 변수들을 한번에 바꿔서 테스트를 하는 것 입니다.
여러 변수를 한번에 테스트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나면 나중에 분석할 때 매우 힘듭니다.
왜냐하면 변수가 많다는 말은 그만큼 결과에 영향을 준 요소들이 많다는 뜻으로
어떤 요소가 어떻게 영향을 주었는지 분석하는 것 자체가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한 번 테스트를 할 때 한 가지의 변수만 두고 테스트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A/B 테스트 하는데 충분한 예산 투자하기
상식적으로 어떤 데이터를 분석할 때 10명의 결과보다 100명의 결과가 더욱 명확한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테스팅이라고 해서 예산을 적게 쓴다면, 애매한 결론으로 인해서 결국엔 제자리걸음을 하는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테스팅도 일반 광고와 똑같이 광고가 되는 것이고, 똑같이 잠재 고객들에게 광고 전달을 합니다.
그러므로 테스팅을 하기 위한 예산에 어느정도 투자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A/B 테스트 먼저 실행할 우선순위를 정하기
앞서 얘기한듯이 테스팅 할 수 있는 변수는 많습니다.
하지만 모든 변수를 테스팅할 수는 없기에, 여기서 어떤 요소로 테스팅했을 때
가장 큰 효과를 가지고 올지 생각하고 판단하여 실행하는 것이 자신의 몫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어떤 것부터 우선적으로 테스트할지 우선순위를 정한 뒤 결과를 측정하는 것이
투자할 시간과 비용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 ☞A/B 테스트로 성과를 잘 보여준 변수들 추천
- · 타겟층 테스트하기
- · 광고타입 테스트하기
- · 광고 이미지 테스트하기
- · 광고 헤드라인 테스트하기
- · 광고 카피 테스트하기
- · Stock 사진 사용 VS 일러스트 이미지 사용
- · 이미지 사용 VS 비디오 사용
- · 광고 랜딩 페이지 테스트하기
- · 광고 캠페인 목적 테스트하기
- · 광고 위치 테스트하기
이렇게 메타 광고를 성공하기 위한 필수적인 테스트인 A/B 테스트를 알아보았는데요.
지금까지 메타 광고를 진행하지만 분할테스팅을 활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처음 알게 된 사람”, “알면서도 어려울 것 같아서 시도를 안한 사람”, “시도를 해봤지만 딱히 이점을 깨닫지 못한 사람”등
여러부류의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여기서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얘기하고 싶은 것은,
광고를 하기전에 머릿속에서 생각하는 “기대,예상,추측”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사람과
“실제 결과로 나온 데이터를 기반한 확신”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사람은 시작부터 이미 다른 선상에 있습니다.
이과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거나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전화번호 혹은 이메일로 상담 요청주시면 친절하고 빠른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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