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기능 식품 배너 소재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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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3-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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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컨설팅 본부 4팀 이혜민 마케터 입니다.


제가 저번 글에서 건강 기능 식품 온라인 광고의 확대와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말씀드렸죠?

오늘은 그 트렌드를 보시고도 온라인 광고를 어떻게 해야 하는 지 감이 잡히지 않으셨던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우리 건강 기능식품이 잘 보일 수 있는 배너 소재 전략이 중요합니다.

MZ세대들을 후킹 할 수 있는 배너 소재전략의 소구 포인트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크게 네가지로 분류 해 봤습니다.


첫번째는 실제 리뷰를 활용한 소재


두번째는 제품 및 브랜드 장점을 극대화 하는 소재


세번째는 주요 특정 '성분'을 강조하는 소재


네번째로는 특정 타겟을 저격하는 소구점을 담은 소재 


이렇게 타겟을 움직일 소구 포인트로 반응도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각 전략에 대해 간략하게 예시를 들어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실제 리뷰를 활용한 소재상품 USP를 강조로 경험에 의한 하는 방법입니다.

소비자들이 구매를 고민할 때 가장 많이 보는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리뷰 인데요.

이 리뷰를 배너 소재에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장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건강 기능 식품에 대한 배너에 활용해 보자면, 장이 안 좋은 사람들은 [변비] 라는 키워드가 필수 일텐데요.

"변비가 진짜 없어졌네? 속이 정말 편해졌어요!" 와 같은 문구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구매 의도가 있는 사람들이 직접 리뷰를 찾아 보는 것 보다 배너 안에 리뷰가 적혀 있으면 찾아 보기 전에 미리 구매욕을 상승 시킬 수 있겠죠?


두번째는 제품 및 브랜드의 장점을 극대화 하는 방법인데요. 판매량 등을 강조하면 좋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판매량 이 높은 배너 문구를 보면 이 제품이 다양한 제품들 중에 가장 유명하고, 효능이 좋고, 부작용이 없어서 잘 팔렸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겠죠?

앞선 글에서 설명할 때 건강기능 식품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보는 점이 바로 제품의 효능, 효과라고 말씀드렸잖아요! 

효능에 대한 분명한 말 없이 은근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구매율 1위" 혹은 "런칭 6개월 만에 입소문만으로 몇만정 판매!" 이런 문구가 보여지면 효율이 좋아집니다.


세번째는 특정 '성분을 강조 하는 소재 입니다.

우리 제품에 강점이 특정 성분이 들어 가있다면 그 부분은 언급해 주어야 겠죠?

예를 들어 탈모에 좋은 건강 기능 식품이라면, 탈모에 좋은 맥주 효모가 얼마나 들어 있고, 그 효모가 왜 탈모에 좋은 지 간략하지만 강력하게 적혀 있다면 좋은 배너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특정 타겟을 저격하는 소재 입니다.

이런 배너 소재는 구매의도가 좀 있는 소비자들에게 뿌리는 리타겟팅 배너 소재로 좋을 것 같은데요,

앞에 말씀드렸던 장이 좋아지는 건강 기능 식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은 [변비]라는 키워드를 활용해서 그들에게 집중 노출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변비가 심하시나요? 속이 늘 더부룩하고 팽만감이 느껴지나요? 화장실 가기가 두려우신가요? 그렇다면 우리 제품을 추천합니다!" 라는 문구가 들어간 배너가 좋겠죠?

이미 [변비]에 대한 검색과, 그에 좋은 음식, 약을 찾아 보는 사람들에게 집중 노출을 시키면, 당연히 구매의도가 있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 제품은 딱 나 같은 사람을 위해 만들어졌구나! 하는 생각에 구매율이 늘어 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제품이 [변비]에만 좋은 것은 아니겠지만 여러 장점을 나열하는 것보다 특정 사람들에게 필요한 장점만 보여줘서 구매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4가지 말고 더 다양한 배너 소재 전략과 방법이 있겠죠? 

당연히 판매하시는 건강기능식품에 따라 소재 전략은 달라져야 합니다.

건강기능 식품에 더 다양한 온라인 광고 전략이 궁금 하시다면 저 이혜민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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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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