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광고를 통한 메타, 네이버 파워링크 성과 향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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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현석 마케터
2025-11-04
조회수 :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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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퍼포먼스 3-4팀 정현석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쇼츠 광고를 통한 메타, 네이버 파워링크 성과 향상 전략을 알아보겠습니다.

전반적인 플로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비자는 유튜브에서 브랜드를 ‘처음 인지’하고, 메타에서 감정적으로 공감, 마지막으로 네이버에서 검색 후 전환합니다.
쇼츠를 통해 짧고 강렬한 인상(브랜드명, 비주얼, 후킹문구)을 남기면 검색 유입 키워드가 자연스럽게 증가합니다.
유튜브 쇼츠의 경우, 소재를 6초~15초 중심, “브랜드명 + 제품 USP + 행동촉구” 방식으로 제작하고, 내용은 첫 2초 내 강한 후킹 ("이게 집에서 된다고요?") 등으로 구성합니다.
CTA 문구라고 하는 “지금 네이버에서 [브랜드명] 검색” 문구 삽입하면 클릭율이 상승하게 됩니다.
메타에서는 동일 제품/서비스를 감정 중심으로 노출이 핵심입니다. (예: 유튜브에서는 기능 강조 → 메타에서는 후기·생활공감 강조)
물론 소재의 톤 앤 매너 일관성 유지하며, 유튜브 쇼츠의 “후킹”이 메타 소재에서도 연상되게끔 제작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매출을 담당할 네이버 검색광고 최적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쇼츠에서 유입된 검색어 모니터링하여 추출하고, “브랜드명 + 키워드” 중심으로 유입 상승을 시킵니다. 상승한 검색어에 추가 키워드 세팅 및 확장소재 반영하는 식으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강화 (네임서치 대비형)
→ 경쟁사 노출 방어 + CTR 향상
이 핵심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편하게 연락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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