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광고를 통한 메타, 네이버 파워링크 성과 향상 전략!
마케터 이미지
정현석 마케터
2025-11-04

조회수 : 57

댓글 0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3-4팀 정현석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쇼츠 광고를 통한 메타, 네이버 파워링크 성과 향상 전략을 알아보겠습니다. 

image.png


전반적인 플로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비자는 유튜브에서 브랜드를 ‘처음 인지’하고, 메타에서 감정적으로 공감, 마지막으로 네이버에서 검색 후 전환합니다.
쇼츠를 통해 짧고 강렬한 인상(브랜드명, 비주얼, 후킹문구)을 남기면 검색 유입 키워드가 자연스럽게 증가합니다.

유튜브 쇼츠의 경우, 소재를 6초~15초 중심, “브랜드명 + 제품 USP + 행동촉구” 방식으로 제작하고, 내용은  첫 2초 내 강한 후킹 ("이게 집에서 된다고요?") 등으로 구성합니다. 
CTA 문구라고 하는 “지금 네이버에서 [브랜드명] 검색” 문구 삽입하면 클릭율이 상승하게 됩니다. 

메타에서는 동일 제품/서비스를 감정 중심으로 노출이 핵심입니다.  (예: 유튜브에서는 기능 강조 → 메타에서는 후기·생활공감 강조)

물론 소재의 톤 앤 매너 일관성 유지하며, 유튜브 쇼츠의 “후킹”이 메타 소재에서도 연상되게끔 제작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매출을 담당할 네이버 검색광고 최적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쇼츠에서 유입된 검색어 모니터링하여 추출하고, “브랜드명 + 키워드” 중심으로 유입 상승을 시킵니다. 상승한 검색어에 추가 키워드 세팅 및 확장소재 반영하는 식으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강화 (네임서치 대비형)
→ 경쟁사 노출 방어 + CTR 향상

이 핵심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편하게 연락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파일
SNS광고마케터

정체된 광고 성과 개선 전문 마케터

광고의 성과를 결정하는데는 정말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광고 내부적인 세팅의 문제부터, 경쟁사들의 컨디션, 자사의 홈페이지 내부 컨디션, 시즌 이슈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성과가 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변화무쌍한 상황에서 살아남고,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모든 데이터를 분석하고 종합하여 예리한 인사이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수많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광고 성과 개선시킨 전문 마케터에게 문의해보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