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떨어지면 건강기능식품 수요는 올라갑니다. 건기식 온라인 마케팅 이렇게만 하세요!
마케터 이미지
정원준 마케터
2025-11-07

조회수 : 54

댓글 0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정원준 AE입니다.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면역력 저하, 피로감, 잦은 감기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인데요.

오늘은 이런 계절적 특성을 잘 활용해 건강기능식품 업종이 어떻게 마케팅을 준비하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겨울철은 ‘면역력’, ‘감기예방’, ‘비타민’, ‘홍삼’, ‘유산균’ 같은 계절 키워드 검색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제품명 + 계절형 키워드를 함께 운영하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겨울철 면역력 선물’, ‘감기 걸리기 전에’, ‘추운 날 피로회복’, ‘부모님 홍삼 선물’

이런 식으로 계절 니즈 중심의 키워드를 활용하면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리뷰 이벤트를 통해 실제 소비자들의 생생한 후기와 사진 리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기식은 ‘효과’와 ‘신뢰’가 핵심이므로, 후기 수가 곧 전환의 지표가 됩니다.


2.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메타 광고는 겨울 시즌 ‘건강관리 관심층’ 타겟을 공략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예를 들어,

‘영양제’, ‘비타민’, ‘건강관리’, ‘면역력’ 관련 콘텐츠를 소비하는 20~40대

부모님 선물을 고민하는 30~40대 직장인

이런 세그먼트를 타겟으로 설정하면, 관심 기반 타겟팅으로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짧은 영상 콘텐츠나 카드뉴스 형식으로

“올겨울, 당신의 면역력 준비됐나요?”
“감기보다 무서운 피로, 지금부터 챙기세요.”

와 같은 감성형 문구를 활용하면 시즌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바이럴 마케팅

겨울철 건강기능식품은 효과 + 신뢰가 가장 큰 구매 결정 요인입니다.
따라서 광고보다는 실제 경험담 중심의 콘텐츠가 강력하게 작용합니다.

건강관리, 육아, 직장인 피로회복, 시니어케어 등 관련 커뮤니티에 자연스럽게 녹여내거나,
헬스 유튜버·영양 관련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겨울철 면역관리 루틴’, ‘감기 안 걸리는 비결’ 등의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면
소비자 공감과 신뢰를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겨울은 건강기능식품 매출의 비수기가 아닌, 오히려 수요가 폭증하는 성수기입니다.
계절별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읽고,
검색광고–메타–바이럴을 유기적으로 연결한다면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절호의 시기입니다.

건기식 광고에 대해 더 전문적인 컨설팅이나 효율 개선 방안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mage.png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바쁜 꿀벌은 슬퍼할 시간도 없다!

꿀벌처럼 열심히 일하는 꿀벌 마케터 정원준AE 입니다.
정원준 마케터와 함께하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