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메타(META)가 "AI" 에 집착하는 이유? | 해외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면 꼭 보세요!

장민지 마케터
2025-11-11
조회수 : 5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장민지마케터 입니다! 😊
혹시 메타를 기반으로 온라인마케팅을 고민 중이시거나,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문의,판매를 받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 주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요즘 META는 AI를 통해 “대화와 음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읽고 활용하는 데에 많은 투자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1378
이번 11월, 메타에서는 1,600개+ 언어를 듣고 글로 바꾸는 *ASR ‘옴니링구얼(Omnilingual)’을 공개했고,
이는 저자원이던 언어까지 대폭 넓혔다는 부분에서 기존 AI 음성기술과 확연한 차별점이 있습니다.
(*ASR : 음성을 자동으로 받아 적는 기술)
쉽게 말해 “세계 곳곳의 말”을 더 많이, 더 빨리 텍스트로 만들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 모델과 데이터가 공식 블로그로 공개되어 실험 장벽도 낮아졌습니다.
지난 8월 메타는 감정 인식·모방형 음성 기술 스타트업 ‘웨이브폼스 AI’를 인수했고,
그 이전에는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만드는 ‘플레이 AI’도 데려왔었는데요.
두 팀 모두 메타의 신설 ‘수퍼인텔리전스 랩(MSL)’에 합류하며,
“하루 종일 대화하는 AI”라는 비전을 현실로 만들고 있습니다.
메타는 ‘많은 언어를 정확히 듣는 귀(옴니링구얼)’에
‘사람처럼 말하는 입(플레이 AI)’과 ‘감정을 파악하는 귀와 톤(웨이브폼스)’을 더해,
진짜 사람 같은 음성 비서를 만들려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는 것이죠!
이 흐름은 온라인 마케팅에 아주 실용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먼저, META광고의 다국어 대응력이 크게 좋아집니다.
전 세계 고객의 음성 리뷰·상담 녹취·라이브 질문을
거의 실시간으로 글로 바꿔 핵심 요구를 바로 뽑아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송이 얼마나 걸리나요?”, “이 제품 AS가 가능한지가 궁금해요” 같은 문장을
국가·언어별로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을 뽑아 FAQ·광고 문구를 현지화하여 적용할 수 있겠죠.
이때 ‘감정 신호’까지 잡히면(당황, 망설임, 좌절 등) 톤을 반영한 답변과 리타깃팅 카피를 바로 생성해
전환에 방해가 되는 저항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웨비나·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다국어 자막과 하이라이트 요약을 자동 생성해 재시청·공유를 늘리고,
리드폼은 ‘음성으로 남기면 자동 전사→CRM 저장’ 같은 흐름을 붙여 이탈을 줄일 수 있습니다.

https://designcompass.org/2025/05/01/meta-ai-app/
2. 그동안 공략이 어려웠던 ‘저자원 언어권’의 작은 수요까지 찾아낼 기회가 커집니다.
예전엔 데이터가 부족해서 광고 타겟팅이나 콘텐츠 현지화가 어려웠던 작은 언어 시장도,
이제는 AI가 그 언어로 된 말/리뷰/질문을 더 잘 알아듣고 글로 바꿔주니까,
그 사람들의 진짜 고민을 찾고 정확히 맞춘 광고를 보여줄 수 있게 됐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예전에는 “그 나라 언어로 고객 문의가 와도 판매사에서는 잘 못 알아듣고,
광고 문구도 어색해서 반응이 별로 좋지 않았다면
-> 현재는 AI가 음성,문장을 바로 이해해서 가격이 고민인지 설치가 불편한지 등의 현지고객불만을 파악하여
그를 해결하는 문구로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되면 작은 언어 시장에서도 고객이 뭘 원하는지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춘 광고를 진행하면 클릭률과 문의가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밖에 없겠죠!
메타, 구글을 비롯해 아마존, 테무, 이베이, 쇼피, 라쿠텐 등
우리나라에서 해외시장을 겨냥해 문의·판매를 받는 분은
이 내용을 온라인 전략으로 적용해보시는 것도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3. 음성 비서 자체가 미디어가 됩니다.
만약 메타의 음성 비서가 감정과 맥락을 읽어주는 수준으로 올라가면,
사용자가 “외국인대표와 미팅까지 20분 정도 남았는데, 실무영어 복습 도와줘”라고 말했을 때,
비서는 짧은 학습 루틴을 기억하고 실행하면서
실무적인 부분에서 ‘도움 되는 타이밍’에 음성·텍스트로 안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건 배너나 피드가 아니라 ‘대화 속 추천’이므로 거부감이 적고,
고민에서 실행까지 속도가 빨라질 수 있는 기회죠!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1662

https://designcompass.org/2025/08/20/meta-ai-translation/
또한 메타가 음성·대화 능력을 끌어올리려 LLM(라마4) 일정까지 조정한 것은
음성 AI 인터페이스를 미래성장에 최우선으로 보고 있음을 말해줍니다!
하지만 새로 나온 기술이니 적용에 앞서 꼭 점검해야 할 부분들은 분명히 있습니다.
1. 데이터가 적은 언어는 가끔 잘못 들을 수 있습니다.
혹시 메타를 기반으로 온라인마케팅을 고민 중이시거나,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문의,판매를 받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 주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요즘 META는 AI를 통해 “대화와 음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읽고 활용하는 데에 많은 투자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1378
이번 11월, 메타에서는 1,600개+ 언어를 듣고 글로 바꾸는 *ASR ‘옴니링구얼(Omnilingual)’을 공개했고,
이는 저자원이던 언어까지 대폭 넓혔다는 부분에서 기존 AI 음성기술과 확연한 차별점이 있습니다.
(*ASR : 음성을 자동으로 받아 적는 기술)
쉽게 말해 “세계 곳곳의 말”을 더 많이, 더 빨리 텍스트로 만들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 모델과 데이터가 공식 블로그로 공개되어 실험 장벽도 낮아졌습니다.
지난 8월 메타는 감정 인식·모방형 음성 기술 스타트업 ‘웨이브폼스 AI’를 인수했고,
그 이전에는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만드는 ‘플레이 AI’도 데려왔었는데요.
두 팀 모두 메타의 신설 ‘수퍼인텔리전스 랩(MSL)’에 합류하며,
“하루 종일 대화하는 AI”라는 비전을 현실로 만들고 있습니다.
메타는 ‘많은 언어를 정확히 듣는 귀(옴니링구얼)’에
‘사람처럼 말하는 입(플레이 AI)’과 ‘감정을 파악하는 귀와 톤(웨이브폼스)’을 더해,
진짜 사람 같은 음성 비서를 만들려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는 것이죠!
이 흐름은 온라인 마케팅에 아주 실용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먼저, META광고의 다국어 대응력이 크게 좋아집니다.
전 세계 고객의 음성 리뷰·상담 녹취·라이브 질문을
거의 실시간으로 글로 바꿔 핵심 요구를 바로 뽑아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송이 얼마나 걸리나요?”, “이 제품 AS가 가능한지가 궁금해요” 같은 문장을
국가·언어별로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을 뽑아 FAQ·광고 문구를 현지화하여 적용할 수 있겠죠.
이때 ‘감정 신호’까지 잡히면(당황, 망설임, 좌절 등) 톤을 반영한 답변과 리타깃팅 카피를 바로 생성해
전환에 방해가 되는 저항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웨비나·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다국어 자막과 하이라이트 요약을 자동 생성해 재시청·공유를 늘리고,
리드폼은 ‘음성으로 남기면 자동 전사→CRM 저장’ 같은 흐름을 붙여 이탈을 줄일 수 있습니다.

https://designcompass.org/2025/05/01/meta-ai-app/
2. 그동안 공략이 어려웠던 ‘저자원 언어권’의 작은 수요까지 찾아낼 기회가 커집니다.
예전엔 데이터가 부족해서 광고 타겟팅이나 콘텐츠 현지화가 어려웠던 작은 언어 시장도,
이제는 AI가 그 언어로 된 말/리뷰/질문을 더 잘 알아듣고 글로 바꿔주니까,
그 사람들의 진짜 고민을 찾고 정확히 맞춘 광고를 보여줄 수 있게 됐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예전에는 “그 나라 언어로 고객 문의가 와도 판매사에서는 잘 못 알아듣고,
광고 문구도 어색해서 반응이 별로 좋지 않았다면
-> 현재는 AI가 음성,문장을 바로 이해해서 가격이 고민인지 설치가 불편한지 등의 현지고객불만을 파악하여
그를 해결하는 문구로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되면 작은 언어 시장에서도 고객이 뭘 원하는지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춘 광고를 진행하면 클릭률과 문의가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밖에 없겠죠!
메타, 구글을 비롯해 아마존, 테무, 이베이, 쇼피, 라쿠텐 등
우리나라에서 해외시장을 겨냥해 문의·판매를 받는 분은
이 내용을 온라인 전략으로 적용해보시는 것도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3. 음성 비서 자체가 미디어가 됩니다.
만약 메타의 음성 비서가 감정과 맥락을 읽어주는 수준으로 올라가면,
사용자가 “외국인대표와 미팅까지 20분 정도 남았는데, 실무영어 복습 도와줘”라고 말했을 때,
비서는 짧은 학습 루틴을 기억하고 실행하면서
실무적인 부분에서 ‘도움 되는 타이밍’에 음성·텍스트로 안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건 배너나 피드가 아니라 ‘대화 속 추천’이므로 거부감이 적고,
고민에서 실행까지 속도가 빨라질 수 있는 기회죠!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1662

https://designcompass.org/2025/08/20/meta-ai-translation/
또한 메타가 음성·대화 능력을 끌어올리려 LLM(라마4) 일정까지 조정한 것은
음성 AI 인터페이스를 미래성장에 최우선으로 보고 있음을 말해줍니다!
하지만 새로 나온 기술이니 적용에 앞서 꼭 점검해야 할 부분들은 분명히 있습니다.
1. 데이터가 적은 언어는 가끔 잘못 들을 수 있습니다.
가격, 병원/약, 돈 같은 중요한 내용은 사람이 마지막에 한 번 더 확인하는 게 안전합니다.
2.전화를 녹음하거나 음성을 글로 바꿀 때는
“녹음해도 될까요?”처럼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고, 얼마나 보관했다가 언제 지울지도 정해 두어야 합니다.
3. 그대로 번역한 자막은 어색할 수 있으니,
그 나라 사람들이 쓰는 자연스러운 말투로 한 번 더 다듬어 주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이 정도로만 체크해준다면, 음성 데이터는 폼 형식으로 설문을 돌리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고 실제 고객 목소리와 가깝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정리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메타를 활용하여 온라인마케팅을 고민중이시거나,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문의,판매를 받고 계신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였기를 바라겠습니다 :)
메타마케팅이 궁금하시거나 해외시장에서 더 확실한 광고 성과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상담요청해주세요, 언제든지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
Tel. 02-6049-4643
Mail : yznim107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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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전화를 녹음하거나 음성을 글로 바꿀 때는
“녹음해도 될까요?”처럼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고, 얼마나 보관했다가 언제 지울지도 정해 두어야 합니다.
3. 그대로 번역한 자막은 어색할 수 있으니,
그 나라 사람들이 쓰는 자연스러운 말투로 한 번 더 다듬어 주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이 정도로만 체크해준다면, 음성 데이터는 폼 형식으로 설문을 돌리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고 실제 고객 목소리와 가깝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정리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메타를 활용하여 온라인마케팅을 고민중이시거나,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문의,판매를 받고 계신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였기를 바라겠습니다 :)
메타마케팅이 궁금하시거나 해외시장에서 더 확실한 광고 성과를 원하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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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2-6049-4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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