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제품, 잘 안팔리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광고성과개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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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현 마케터
2025-11-19

조회수 :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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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김주현마케터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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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대용량업종 성과개선사례를 준비해봤는데요

물건을 대용량으로 판매하는 경우, 전환수 자체가 많이나오기가 힘든데요 

이러한 대용량 제품의 경우, 전환수를 증대하는 방법과 더불어,
어떻게 하면 매출볼륨을 확 증가시킬 수 있는지 그 전략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제가 맡고 있는 계정 중 하나인, 대용량제품 업종 'E'사에 대한 광고 성과 개선 사례를
말씀드리면서 해당 업종에 대한 네이버 광고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 정보
-KPI: 브랜딩 및 매출액 증대
- 집행매체: 네이버
- 예산: 100만원 이하
- 광고 이력: 이전 직접 세팅 후, 성과가 안나와 대행사에 맡긴 상황
- 희망 타겟: 없음

성과 현황
<노출, 클릭, 클릭율, 총비용 데이터>

                                                                        9월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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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데이터 내역: 

- 노출수: 288,316회 -> 357,192회
- 클릭수: 2,646회 -> 7,301회
- 클릭율: 0.92% -> 2.05%
-총비용: 444,444원 -> 724,823원


<전환수&광고수익률 데이터>


       9월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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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데이터 내역: 

- 전환수: 5회 -> 16회
- 전환율: 0.09% -> 0.60%
- 전환매출액: 170,500원 -> 672,400원
- ROAS: 24.68% -> 151.29%




정리:  9월 대비, 10월 1달간  노출 68,876회 증가, 클릭수 4,655회 증가, 

클릭율 1.13% 상승, 전환수 11건 증가, 전환매출액 501,900원 증가, ROAS 126.61% 상승하였습니다.



개선 포인트

우선, 기존에  미흡했던 타겟팅, 확장소재, 캠페인 /그 룹 분리, 그룹 별 키워드 관리를 개선해주었습니다.

또한, 대용량 제품으로 전환수와 광고수익률을 크게 끌어올리는 것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도매' 그룹을 분리하여, '도매'관련 소구점을 테스트해주었습니다.



STEP 01 타겟팅 / 확장소재 / 캠페인&그룹 분리

기존에는 따로 없었던, 연령과 요일, 시간대 타겟팅을 해주었습니다.

또한, 별도의 확장소재가 없어,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소재과 추가설명 등을 테스트해주었습니다.

초기에는 제품별 캠페인만 있었지만, 도매/ 자상호 /  벌크 /  제품별 캠페인으로 분리하고,

각 캠페인 별 그룹을 세분화 하여, 키워드 및 소재 관리를 해주었습니다.



STEP 02 도매 관련 소구점 발굴

STEP 01으로 클릭율, 전환수와 광고수익률이 증대 됐지만, 

성과가 엄청 좋다고 말할 수는 없어서, 전환매출액을 증대시킬 다른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대용량제품은 그 교체주기가 길기 때문에, 한번 산 사람은 오래도록 안 살 가능성이 높은데요

따라서, '도매' 소구점을 발굴 하여서, 병원, 학교, 급식소 등에 한번에 많은 수량이 구매 될 수 있도록

소재를 발굴하였습니다. 따라서, 파워링크 전환 이외에 도매 관련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의 개선 방향성

앞으로, 꾸준한 전환수 증대와 ROAS상승, 도매 문의 증가를 위해,

키워드를 발굴하고, 확장소재를 테스트해볼 예정입니다.

기존에 테스트중인  병원, 학교, 급식소 이외에도 도매 문의가 들어올 만한 업체를

발굴하고, 이에 따른 소재를 테스트함으로써 도매 문의 수를 확장해나아갈 예정입니다.


TALK ) 당부의 말씀

해당 'E'사의 경우, 스마트스토어가 따로 없어 자사몰 파워링크를 통해,

전환수 증대, 도매 문의 증가 등의 성과를 개선시키고 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가 검색광고의 가장 기본이라 하더라도,

어떻게 세팅하냐에 따라서, 성과가 좌우되는데요

파워링크 뿐만아니라, 쇼핑검색광고를 비롯한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 있다면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D




02-6049-4249

kimjuhyun@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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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든 답을 찾는 김주현AE

전문가에 맡겨 보시면그 답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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