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어떤 전략이 좋을까?

장우영 마케터
2025-11-21
조회수 : 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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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장우영 마케터입니다.
유튜브 광고 중, 건너뛸 수 있는 광고와 건너뛸 수 없는 광고의 차이점과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범퍼Ad 포함)
[ 01. ] 건너뛸 수 있는 광고
- 장점
01. 5초 후 스킵 가능
02. 시청자가 스킵 전까지 광고를 집중하여 볼 수 있음.
03. CPV (Cost Per View) 형식의 광고로 광고비 절감 효과를 줄 수 있음.
- 단점
01. 중요한 내용이 5초안에 나와 소비자들을 후킹 해야함.
02. 스킵 후 광고가 기억에 안 남을 수 있음.
[ 02. ] 건너뛸 수 없는 광고
- 장점
01. 스킵 불가. 원하는 광고 내용을 최대한 담을 수 있음.
02.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기억할 확률이 증가함.
03. 노출이 보장됨.
- 단점
01. 시청자들에 대한 거부감 유발.
02. CPM 방식으로 광고비용이 부담될 수 있음.
[ 03. ] 범퍼 Ad ( Bumper Ad)
* 범퍼 Ad는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 6초짜리 광고를 새로 만드는 것. (기존 제작된 광고와는 다르게 새롭게 제작되어 핵심 내용을 담아내는 광고)
- 장점
01. 소비자 부담이 적음.
02. 짧지만 무조건 끝까지 봐야 함.
03. 대규모 브랜딩에 유리.
- 단점
01. 전환(구매 유도)에 약함.
02. 반복 노출 시 시청자 피로도 증가.
03. 인지도를 향상시킬 목적이라 성과측정이 애매.
현재 유튜브 광고에 대한 내용을 가볍게 장단점별로 적어두었습니다.
상단 내용으로만 보면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 잡히실 겁니다.
이때! 장우영 마케터에게 연락을 주신다면
광고주님께 맞는 최적의 광고와 최고의 수익을 안겨드리겠습니다.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광고주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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