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고객을 내 고객으로!

장우영 마케터
2025-11-28
조회수 :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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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장우영 마케터입니다. :)
잠재고객은 앞으로 우리가 잡아야할 매출향상의 주 타겟입니다.
오늘은 그들을 나의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잠재고객의 분류
- 관심 기준 (관심만 있는 고객 / 비교 검토중인 고객 / 구매직전 고객)
- 구매 기준 (지금 당장 구매하려는 고객 / 필요성만 느끼는 고객)
- 고객 여정 기준 (이제 알게된 고객 > 관심이 생긴 고객 > 필요를 느낀 고객 > 구매할 고객)
- 리드 품질 기준 (B2B, 영업에서 쓰이는 분류)
이렇게 4가지 형태의 잠재고객을 끌어오는 방법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문제 인식시키기 (고객이 '필요하다'라고 생각하게 만들기)
01. 고객의 문제를 설명
02. 고객 상황과 연결된 콘텐츠 제공
03. 브랜드를 반복적으로 노출 (SNS가 효과적)
- 신뢰 구축 (왜 우리를 선택해야 하는가?)
01. 명확한 가치 제안
02. 실제 데이터 제공 (성과,사례)
03. 검증된 리뷰
- 진입장벽 낮추기 (구매 리스크 낮추기)
01. 무료체험, 샘플제공
02. 초반 금액 부담을 낮추기
- 고객 경험 최적화 (처음 사용경험이 좋으면 재구매 고객이 될 확률이 오름)
01. 빠른 문제 해결
02. 쉬운 사용 가이드
03. 사용 직후 피드백 수집 (리뷰 등)
04. 고객 응대 최우선
- 재구매, 추천고객으로 전환
01. 재구매시 보상 구조
02. 전용혜택
03. 고객과 관계유지
04. 추천시 혜택주는 구조
지금 우리의 잠재고객이 누구인지 명확하게 파악을 먼저 한 뒤, 해당 잠재고객의 니즈에 맞는 전략을 세우면
매출은 자연스럽게 따라올것입니다!
전략을 매출로 바꾸는 힘을 장우영 마케터는 가지고있습니다.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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