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고객을 내 고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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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우영 마케터
2025-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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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장우영 마케터입니다. :)

잠재고객은 앞으로 우리가 잡아야할 매출향상의 주 타겟입니다.

오늘은 그들을 나의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잠재고객의 분류

-  관심 기준  (관심만 있는 고객 / 비교 검토중인 고객 / 구매직전 고객)
-  구매 기준  (지금 당장 구매하려는 고객 / 필요성만 느끼는 고객)
-  고객 여정 기준  (이제 알게된 고객 > 관심이 생긴 고객 > 필요를 느낀 고객 > 구매할 고객)
-  리드 품질 기준  (B2B, 영업에서 쓰이는 분류)


이렇게 4가지 형태의 잠재고객을 끌어오는 방법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문제 인식시키기 (고객이 '필요하다'라고 생각하게 만들기)
01. 고객의 문제를 설명
02. 고객 상황과 연결된 콘텐츠 제공
03. 브랜드를 반복적으로 노출 (SNS가 효과적)

- 신뢰 구축 (왜 우리를 선택해야 하는가?)
01. 명확한 가치 제안
02. 실제 데이터 제공 (성과,사례)
03. 검증된 리뷰

- 진입장벽 낮추기 (구매 리스크 낮추기)
01. 무료체험, 샘플제공
02. 초반 금액 부담을 낮추기

- 고객 경험 최적화 (처음 사용경험이 좋으면 재구매 고객이 될 확률이 오름)
01. 빠른 문제 해결
02. 쉬운 사용 가이드
03. 사용 직후 피드백 수집 (리뷰 등)
04. 고객 응대 최우선

- 재구매, 추천고객으로 전환
01. 재구매시 보상 구조
02. 전용혜택
03. 고객과 관계유지
04. 추천시 혜택주는 구조


지금 우리의 잠재고객이 누구인지 명확하게 파악을 먼저 한 뒤, 해당 잠재고객의 니즈에 맞는 전략을 세우면

매출은 자연스럽게 따라올것입니다!

전략을 매출로 바꾸는 힘을 장우영 마케터는 가지고있습니다.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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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자격이수

내 사업, 한숨은 그만!

가벼운 감기에 걸려도 근처 병원의 가격, 리뷰를 확인하고 약국 또한 가격비교를 합니다.

저는 마케팅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전문가들이 있지만 
광고효과의 유무는 마케터의 차이에 있습니다. 
다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 장우영 마케터에게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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