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정답이 있을까?
마케터 이미지
장우영 마케터
2025-12-02

조회수 : 5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매출저격수 장우영 마케터입니다. :)

우리가 하는 광고, 과연 정답이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는 광고의 정답은 ‘한없이 정답에 가까워져야 한다.’라는 것입니다.

광고의 방식에는 정답이 없지만, 정밀한 성과 분석과 매체별로 어떤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시행착오를 겪어보면서 나아가야 합니다.

그럼 ‘시행착오를 겪을 수는 없다!’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각 매체별로 머신러닝이 되기까지는 약 1~2주의 시간이 걸리고 방식마다 러닝 시간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예산을 어디에 투자할지, 얼마만큼 투자할지를 먼저 설정하고 어떤 성과를 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물이 흐르는 것과 같이 마케팅 전략도 흐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결국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개선점을 찾는다’가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광고주님께서 집행하고 계신 광고가 지금보다 더 큰 빛을 보려면

지금보다 더 많은 관심과 리소스를 투자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업무를 하셔야 하기에 챙기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아프면 의사에게 가고, 법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면 변호사를 찾아갑니다. 물론 능력이 있을수록 값도 비싸집니다.

훌륭한 광고 성과를 이루려면 능력 있는 ‘마케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장우영 마케터는 능력이 있는데도 광고주님이 돈을 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상담은 무료입니다. :) 언제든지 편하게 상담 주시면 광고주님께 가장 필요한 정보를 골라 전달드리겠습니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광고주님!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내 사업, 한숨은 그만!

가벼운 감기에 걸려도 근처 병원의 가격, 리뷰를 확인하고 약국 또한 가격비교를 합니다.

저는 마케팅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전문가들이 있지만 
광고효과의 유무는 마케터의 차이에 있습니다. 
다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 장우영 마케터에게 문의하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