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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골 손님을 넘어, "찾아오는 고객"을 만드는 요식업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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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석 마케터
2025-12-04

조회수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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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AMPM글로벌 김준석 마케터 입니다

"요식업 광고를 하고 싶은데 갈피를 못 잡고 계신다고요?"  이 글을 읽으면 도움이 될 겁니다.

저는 요식업 점장으로 근무를 하면서 매일 다양한 고객들을 만났습니다.
정말 고객 분들이 많이 오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고객의 성향도 알게 되고, 어떤 순간에 만족을 하시는지 혹은 어떤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끼시는지도 몸으로 체감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렇게 "손님들을 대하는 경험자체가 마케팅 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우려스러운 점은 있었습니다.
요식업 특성상 동네 손님과 단골손님은 자주 오시지만,  우리 매장을 전국 단위로 확장 시키는 것에 대해서는 확실히 한계가 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본사에서 일괄적으로 해주는 마케팅은 모든 매장에 맞춰서 만들다 보니까 우리 매장의 감성이나 감정을 100% 담지 못햇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고객과 직접 만나서 쌓는 신뢰를, 마케팅을 통해 녹여 낼 수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고객과 나눈 대화, 고객이 좋아하는 포인트, 매장의 장점 등을 잘 녹여내서 제대로 보여줄 수 있다면, 전국적으로 "찾아오는 맛집"이 될 수 있다고 확신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식업 광고를 할때 핵심 포인트를 노출 > 설득 > 경험 이라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고객이 볼수 있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  광고, 네이버, 배달앱 매체를 통해 사장님 매장의 사람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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