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6년 인플루언서 시장 핵심 키워드는 SIMPACT(Simple + Impact).
과거처럼 “인플루언서 많이 쓰기” / “조회수·팔로워 중심 협업” 같은 노출 위주의 방식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과 간결하고 임팩트 있는 소재 를 이용하는 컨텐츠가 점점 늘어 날 것입니다.
이제는 더이상 팔로워수가 높은 인플루언서보다는 자신의 브랜드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선정 할 필요가 있어지는거죠.
- 옴미채널&제로클릭&팬덤 중심의 광고
AI에 관련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이라면 2025년 한번쯤 들어봤을겁니다.
1. 옴니채널 Omni Channel) : 채널을 따로따로 운영하는것이 아닌 PC,모바일 앱,오프라인 매장 등
모든 접점을 하나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공유하고 연동하는겁니다.
쉽게 말하면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체험을 해보고 구매 하는 등 쇼핑하는 것에 끊김이 없게 만들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2.제로클릭(Zero-Click) : 예전에는 유저가 검색 → 클릭 → 상세페이지 → 구매 이 과정을 거쳤다면, 제로클릭은
클릭 없이 이미 브랜드/정보/호감도를 쌓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즉, 클릭 전 이미 정보가 노출되고 소비자가 내용을 이해 하며
브랜드를 인지했기에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하는거죠.
정말 유명한 예시로는 코카콜라가 있죠. 콜라라고 하면 배부분의 사람들은 코카콜라를 생각합니다.
이러한 팬덤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가볍게 하나 말씀드리면 팬덤을 모을 수 있는 커뮤니티 창구를 하나 만드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채널/네이버 카페/카카오톡 오픈 채팅 등이 있겠죠 .
오늘은 이처럼 2026년 마케팅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혼자 세팅하는 광고는 ‘비용’이지만
전문가가 설계한 광고는비용이 아니라 투자입니다.
“광고는 해봤지만 성과가 안나왔다”
“이번엔 제대로 하고 싶다"
그렇다면 최선을 다하는 김수빈 마케터가 가장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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