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핵심 광고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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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빈 마케터
2025-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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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2026년에는 마케팅 방식이 조금 바뀌게 될 것 입니다.
그러니 내년이 오기 전에 간단하게 알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 2026년 인플루언서 시장 핵심 키워드는 SIMPACT(Simple + Impact).

          과거처럼  “인플루언서 많이 쓰기” / “조회수·팔로워 중심 협업” 같은 노출 위주의 방식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과 간결하고 임팩트 있는 소재 를 이용하는 컨텐츠가 점점 늘어 날 것입니다.

           이제는 더이상 팔로워수가 높은 인플루언서보다는  자신의 브랜드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선정 할 필요가 있어지는거죠.



  • 옴미채널&제로클릭&팬덤 중심의 광고

          AI에 관련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이라면 2025년 한번쯤 들어봤을겁니다.

1. 옴니채널 Omni Channel) : 채널을 따로따로 운영하는것이 아닌 PC,모바일 앱,오프라인 매장 등 

          모든 접점을 하나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공유하고 연동하는겁니다.

            쉽게 말하면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체험을 해보고 구매 하는 등 쇼핑하는 것에 끊김이 없게 만들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2.제로클릭(Zero-Click)예전에는 유저가 검색 → 클릭 → 상세페이지 → 구매 이 과정을 거쳤다면, 제로클릭은

            클릭 없이 이미 브랜드/정보/호감도를 쌓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즉, 클릭 전 이미 정보가 노출되고 소비자가 내용을 이해 하며 

            브랜드를 인지했기에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하는거죠.   

            정말 유명한 예시로는 코카콜라가 있죠.  콜라라고 하면  배부분의 사람들은 코카콜라를 생각합니다. 
            단어만 들어도 맛,생김새,색 등 가장 브랜딩이 잘 되어 있기 때문이죠

   3.팬덤(Fandom) :아이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팬덤이 무엇인지 아실텐데 광고에서 팬덤이란 브랜드를 지지하는 집단을 말합니다.
                단순히 구매만 하는 소비자가 아니라 브랜드에 감정적-심리적으로 연결된 고객 그룹이죠 

                 image.png 

                  위 표를 보면 팬덤 고객은 강력한 마케팅 채널이 되는 겁니다.  광고의 최종 단계가 아니라 또 다른 전환과 성장을 만들어주는 새로운 매체가 되는 것이죠
                  광고비가 줄여 줄 수 있는것은 덤 이구요           

                  이러한 팬덤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가볍게 하나 말씀드리면 팬덤을 모을 수 있는 커뮤니티 창구를 하나 만드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채널/네이버 카페/카카오톡 오픈 채팅 등이 있겠죠 .


                  오늘은 이처럼 2026년 마케팅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혼자 세팅하는 광고는 ‘비용’이지만

                  전문가가 설계한 광고는비용이 아니라 투자입니다.


                  “광고는 해봤지만 성과가 안나왔다”

                   “이번엔 제대로 하고 싶다"


                  그렇다면 최선을 다하는 김수빈 마케터가 가장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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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자격이수

신뢰할 수 있는 열정적인 마케터

최선을 결과를 
보여드리는
마케터 김수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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