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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 전환 매출액 증대
- 집행매체: 네이버, 메타, 에디AI, 모비온(예정)
- 예산: 약 1000만원대
- 광고 이력: 기존 집행 이력 O
- 희망 타겟: X, 연령 및 성별을 특정하지 않음
네이버광고 현황

> 브랜드 검색광고의 전환 수익이 가장 높음
12월 2주 데이터

> 여전히 브랜드 검색광고의 전환 수익율이 가장 높은 상황
이 업체의 경우, 네이버 외에도 메타, 에디AI등 다양한 매체를 병행해서 집행중이었는데요
해당 업체의 객단가가 상당히 저렴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쇼핑검색광고에서는 경쟁에서 다소 밀리고 있었지만,
타 매체를 믹스한 전략으로 꾸준히 브랜딩을 하여, 브랜드검색광고 구좌에서는 성과가 가장 높았던 것 입니다.
따라서, 우리제품의 객단가가 상대적으로 높아, 쇼핑검색광고나 파워링크 광고에서 밀린다면,
브랜드검색광고의 계약 단가를 알아보고, 해당 구좌에서 광고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면,
꼭 가져갈만한 광고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매체 11월, 12월 2주치 데이터 비교 (증감율)

> 전체적으로 노출, 클릭, 클릭율, 전환수, 전환매출액, ROAS등이 떨어짐
현재 자사의 11월 2주차, 12월 2주차의 데이터를 취합하여, 비교 분석 해보았을 때, 전반적인 SA성과가 하락세를 보이고있었는데요
특히,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에서는 그나마 잘나오던 그룹들 마저 성과가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우선 가장 개선이 시급한 그룹은, 쇼핑검색광고의 두 그룹이었는데요
해당 그룹의 경우, 자사의 가장 주력제품을 별도로 관리하는 두 그룹이었습니다.
해당 그룹의 연령대와 시간대 별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첫번째 그룹에서는 여성보다는 오히려 남성 타겟에서의 전환반응이 좋았고,
여성타겟때문에 ROAS가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30%) 경향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해당 여성 타겟의 입찰 가중치를 낮춰주었고,
해당 그룹의 AM00-05시는 취침시간으로, 9-11시는 경쟁이 과다해지며,
ROAS 40%대 미만, 광고비 소진대비 성과 부진하여 별도로 제외 처리 하였습니다.
두번째 그룹에서는 연령, 시간대, 성별에서 뚜렷한 점은 발견하지 못했는데,
제외키워드를 점검하여보니, 너무 메인키워드에서 비용이 누수되고, 전환은
발생하지 않고있었다는 문제를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그룹의 제외키워드가 이미 최대 70개 등록이 된 상황으로,
따로 더 추가할 수 가 없었던 부분인데
제외키워드 또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교체 및 관리가 필요하다는 솔루션을 냈습니다.

타겟팅 전략으로 일정 부분, 성과가 개선되었으나, 아직도 부진한 상황이라
이번에는 그룹별 소구점과 그룹핑을 점검해보았는데요
현재는 자사명, 피부트러블 진정, 여드름세럼 총 3가지로 그룹핑 되어, 소재노출중인데,
소구포인트 발굴을 통한 재그룹핑과 소재 개발 및 A/B테스트를 고려해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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