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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세트는 트래픽 캠페인 같은 경우에는 단일 세트를 활용하여 2~3가지 소재를 세팅하였고,
전환 캠페인은 소재 유형에 따라 광고 그룹을 분리하였습니다.

소재는 각 세트 당 2~3개 정도 운영 중이였고 품절된 상품을 제외하고 광고를 진행하였으나
이미지 소재가 효율이 좋지 않아 캠페인 전체 ROAS를 낮추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일주일 간 진행 후에 효율이 안나오는 소재는 끄고 너무 광고비가 몰렸던 소재는 세트를 다시 분리하여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타겟 운영을 하고자 하였지만 메타 내에서 방문 180일 걸어도 모수 자체가 부족하여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자사몰에 그만큼 모수를 쌓는 작업을 진행하며
상시 캠페인에서는 영상 소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메타 내에서 세트 당 예산을 걸면 소재에 몰리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위와 관련해서 세트 분리를 진행하여 각 소재별로 실제 성과를 파악 할 예정입니다.
현재 메타 내에서
ROAS: 159%
상기 지표와 같이 성과 개선이 되었습니다.
ROAS 자체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트래픽 및 전환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매출 볼륨이 확대되고 브랜딩도 함께 진행 중에 있습니다.
뷰티광고는 네이버가 어렵다고 다들 생각하시지만 꼭 검색 광고만을 잡고 검색 광고만으로 성과를 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자사 상황에 맞게, 전체적인 데이터를 파악한 후 최적의 광고 방향성을 제시해드리는 것이 마케터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성과 개선과 관련하여 질문 및 문의 사항은 아래 댓글 또는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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