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메타 광고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마케터 이미지
장소라 마케터
2025-12-17

조회수 : 77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장소라 마케터입니다.

지난 번에 네이버 관련해서 T사의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 설명드렸는데,
오늘은 메타 광고 개선사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광고주 님의 기본 정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월 예산 : 약 5,000,000원
매체: 네이버, 메타, 프로모션 한정 카카오 CRM 
목표 KPI: ROI 개선

브랜드에 대해서 광고를 제대로 진행한 적이 없는 상황이었고, 특히 메타는 프로모션 시에만 활용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image.png


트래픽 캠페인 및 판매 캠페인에서의 기존 성과를 파악하기 힘들어 우선 외부 플랫폼 프로모션에 대해서는 트래픽 캠페인을 활용하고
상시 소재만 판매 캠페인으로 운영할 것을 제안드렸습니다. 
image.png

광고 세트는 트래픽 캠페인 같은 경우에는 단일 세트를 활용하여 2~3가지 소재를 세팅하였고,

전환 캠페인은 소재 유형에 따라 광고 그룹을 분리하였습니다.

image.png

소재는 각 세트 당 2~3개 정도 운영 중이였고 품절된 상품을 제외하고 광고를 진행하였으나 

이미지 소재가 효율이 좋지 않아 캠페인 전체 ROAS를 낮추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일주일 간 진행 후에 효율이 안나오는 소재는 끄고 너무 광고비가 몰렸던 소재는 세트를 다시 분리하여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타겟 운영을 하고자 하였지만 메타 내에서 방문 180일 걸어도 모수 자체가 부족하여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자사몰에 그만큼 모수를 쌓는 작업을 진행하며

상시 캠페인에서는 영상 소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image.png

image.png

메타 내에서 세트 당 예산을 걸면 소재에 몰리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위와 관련해서 세트 분리를 진행하여 각 소재별로 실제 성과를 파악 할 예정입니다. 


현재 메타 내에서 

ROAS: 159%

상기 지표와 같이 성과 개선이 되었습니다.

ROAS 자체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트래픽 및 전환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매출 볼륨이 확대되고 브랜딩도 함께 진행 중에 있습니다.


뷰티광고는 네이버가 어렵다고 다들 생각하시지만 꼭 검색 광고만을 잡고 검색 광고만으로 성과를 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자사 상황에 맞게, 전체적인 데이터를 파악한 후 최적의 광고 방향성을 제시해드리는 것이 마케터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성과 개선과 관련하여 질문 및 문의 사항은 아래 댓글 또는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마케터

정확한 비즈니스 분석 ! 명확한 니즈 파악 !

이커머스 전문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마케터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같이의 가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