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드디어 떴다 그 상품!!
마케터 이미지
최재형 마케터
2025-12-23

조회수 : 6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광고 퍼포먼스 3본부 5팀 최재형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새롭게 출시된 ADVoost Screen 상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의 네이버 옥외 광고는?

네이버는 주로 대형 브랜드가 강남역, 홍대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지의 대형 전광판을 점유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스크린샷 2025-12-23 130837.png

이런 종류의 옥외 광고를 흔히들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오는 2025년 12월 22일부터 등록 가능한 디지털 옥외광고 상품이 출시됩니다.




ADVoost Screen 이란?

원하는 지역의 다양한 디지털 옥외 매체(테이블 오더, 엘리베이터 등)에 업체(플레이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과거의 수동적인 전광판 광고를 넘어, 네이버의 강력한 데이터와 AI 기술이 오프라인 공간에 결합된 형태입니다.




디지털 옥외광고의 장점은?

스크린샷 2025-12-23 133348.png


1. 생활 밀착형
-> 아파트/오피스 빌딩 엘리베이터, 식당 내 테이블 오더 스크린, 버스 정류장 쉘터 등 광고를 접할 수 있는 진입 장벽이 낮출 수 있습니다.

2. 정교한 타겟팅
-> 네이버 검색 데이터와 연동되어 '건강/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나 특정 시간대를 골라 송출할 수 있습니다.

3. 실시간 성과 확인 가능
-> 통합 관리 시스템(NOSP)를 통해, 내 광고가 오늘 몇 번 노출되었는지 등의 실시간 리포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유연한 예산
-> 월 단위의 계약이 아니라 주 단위, 혹은 소액으로도 시작할 수 있어 중소상공인(SME)도 부담 없이 집행 가능합니다.




상세 설명


■ 출시 일시

- 2025년 12월 22일(월) : 광고 등록 가능

※ 소재 노출은 2026년 1월 6일 15시부터 (예정)

■ 상품 설명

(주요 특징)

- 예산 내에서 광고가 노출된 만큼광고의 재생 수만큼 과금됩니다.

- 네이버와 제휴된 테이블오더, 엘리베이터(예정) 등 디지털 옥외 매체에 대해 광고주의 가용 예산과 타겟팅 지역을 기준으로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분배・노출됩니다.

- 희망하는 동 단위 타겟팅(최소 5개 동) 집행이 가능하며 매체 선택은 불가합니다.


※ 소재 노출 예시

건물내부_미용업종_251216.png레스토랑_카페_미용업종_251216.png

(주의사항)

- 해당 광고 상품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업체여야 하며, 해당 플레이스 내 네이버 아이디 인증, 스마트플레이스 비즈채널 등록 후에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플레이스센터 > 마케팅 > 옥외광고’ 메뉴를 통해 동영상 소재(클립) 생성이 가능하고, 이후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플레이스광고 > 옥외광고 그룹’ 생성 후 소재(클립)를 불러와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일부 집행이 불가한 업종에 따라 해당 메뉴가 미노출 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불러온 소재(클립)가 삭제되거나 소유권이 이전되는 경우 광고 플랫폼에 연결된 소재도 자동으로 중단됩니다.

- 식음료, 병의원, 호텔/모텔/리조트 등과 같은 일부 숙박 업종의 경우 디지털 옥외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 해당 업종은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 출시 프로모션으로 노출재생당 단가 2원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종료 시 추후 공지 예정)



이상으로, 네이버 디지털 옥외광고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 타겟팅을 어떤 식으로 해야 할지, 소재는 어떻게 다뤄야 할지, 합리적인 예산으로 최대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슬로우 에이징' 주제의 건기식이라면 어떤 문구와 브랜드 이미지를 노출시킬지 등

해당 광고와 관련되어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믿음은 감성의 영역? No! 이성의 영역

제 상품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람을 믿으실 필요 없습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보고 판단할 수 있도록, 
논리와 근거를 '항상' 제공하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