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의류업종 SNS 광고 문제점 개선 사례 Part 2. 개선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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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4-19

조회수 : 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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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Global 조보경 마케터입니다.


지난 시간 발행했던 컨텐츠에 이어,

1차로 수정한 결과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전 컨텐츠에서 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크게 다섯가지였습니다.


1. 노출수 대비 적은 도달률


2. 광고 소재


3. 동일한 광고 그룹의 비교


4. 전환캠페인 부재 


5. 광고 그룹 예산 편중


오늘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1. 노출수 대비 적은 도달률


기존 하나만 있던 캠페인을




우선 아래와 같이 확대했습니다.



그 결과 노출수 대비 도달수가 늘었습니다.

이렇게 변경될 수 있었던 내용을 아래에 추가로 더 설명하겠습니다.


2. 광고 소재

업체 특성이 드러나서 소재를 공유 드릴 순 없지만, 

소재에 할인 폭 (70%)이 큰 내용을 텍스트로 강조하고, 세일한다는 내용이 들어간 소재를 주로 사용하였습니다.

이것이 도달수를 올린 이유 중 하나가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3. 동일한 광고 그룹의 비교

기존에는 광고그룹 타겟팅이 전부 동일했는데요,

수정을 통해 동일 캠페인 내 광고 그룹 타겟팅을 다르게 설정했습니다.



4. 전환캠페인 부재 

이전 세팅에는 전환 캠페인 없이 오직 트래픽 캠페인 하나만 진행되었는데요,


위 이미지처럼 전환 캠페인을 두 개 추가했습니다.

특히, 어드밴티지 전환 캠페인은 메타에서 추천하는 전환 캠페인 중 하나입니다.

업체에 맞게 머신러닝을 통해 타겟팅 최적화 하여 메타에서 업체 당 맞춤으로 설정을 해주는데요,

투자 비용은 조금 들지만, 최적화가 되면 일반 전호나 캠페인보다 오히려 좋은 결과값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5. 광고 그룹 예산 편중

기존 동일 캠페인 내 존재하던 광고 그룹 3개 중,

컬렉션 광고 그룹이 전체 예산의 대부분을 차지했었는데요,

광고 캠페인을 수정하면서 해당 컬렉션 광고는 아예 잠시 중단하고, 소재를 같게 하여 타겟팅의 유의미한 변화를 관찰해보고자 합니다.




그 결과,

아주 대단한 발전은 아니지만, 전환이 조금씩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짧은 시간이지만,

광고 캠페인을 어떻게 수정하는지를 보여드렸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아직 전환값이 적은 부분을 어떻게 타개할지 문제점을 다시 파악하여 수정 사안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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