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구유빈 입니다!
지난 글에 이어서 이번 글에서는 예산 금액대별로 활용할 만한 리워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지난 글 확인하기
경품리워드, 또스타벅스기프티콘? (1)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427&ae=ubin3493
-리워드에 보다 깊은 의미를 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리워드에 보다 깊은 의미를 담을 수 있을지 고민이 된다면,
전에 없던 새롭고 재미있는 리워드를, 오직 한정된 기간 동안 한정판으로 증정하는
방법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국순당’의 리뉴얼 이벤트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국순당이 리뉴얼을 기념하여 추첨을 통해 소량으로 제작된 ‘생막걸리 파전 우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했는데요.
이 우산이 SNS를 통해 뜨거운 관심을 얻게 되면서, 굿즈 출시를 원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지난해 6월 와디즈에서 새롭게 펀딩까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국순당 인스타그램
‘비오는 날 – 파전 – 막걸리’에 ‘우산’을 결합해 ‘파전 우산’이라는 새로운 리워드를 만들어낸 국순당!
실제로 이 리워드 덕분에 국순당 생막걸리는 리뉴얼 이후 1년 동안 판매량이 91%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리워드를 한정판으로 정해진 기간에만 제공하는 방법을 활용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리워드 예산 별 꿀팁!
그렇다면 예산별로 활용하기 좋은 리워드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의 예산은 ‘리워드 1개당’ 예산으로 고려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1)5,000원 이하
5,000원 이하는 매우 저렴한 예산이지만 그만큼 리워드를 받는 대상의 수를 훨씬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워드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커피 기프티콘, 네컷사진 촬영권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내 돈으로 사긴 아깝지만 누가 선물해준다면 좋은’ 리워드를 증정하는 것이 참여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2)5,000원 ~ 10,000원
1만원 이하의 가격대 또한 저렴한 예산에 속하는 편입니다. 가격은 저렴하면서 퀄리티는 높고,
고객들이 하나씩 소장하고 싶어할 만한 리워드를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의 굿즈(머그컵, 노트, 그립톡 등)는 스마트스토어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1만원 이하로 구입 할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3)10,000원 이상
1만원 이상으로 넘어가게 될 경우는 아예 더 높은 예산을 책정하여
소수의 인원에게 아웃백 식사권이나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대신 네이버 블로그의 ‘주간일기 챌린지’ 처럼 더 적은 예산의 리워드를 다수에게 증정하는 방법도 병행하는 것이 도움 될 거예요.
4)기타(NO 예산!)
예산이 없으실 경우에는, ‘자사 브랜드 이용권’을 증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뉴스레터 구독권’과 같은 리워드가 있는데요.
기존에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를 새롭게 네이밍함으로써 마치 엄청나고 특별한 리워드를 선물하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리워드를 활용할 때에는 반드시 진짜 리워드도 증정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말아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브랜드의 진정성을 잃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벤트를 기획 할 때에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무엇인지 고민하기
메시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리워드 선정하기
이렇게 2가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리워드에 약간의 재치와 새로움도 더해지면 더더욱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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