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품 리워드, 또 스타벅스 기프티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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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4-21

조회수 : 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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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구유빈 입니다!

지난 글에 이어서 이번 글에서는 예산 금액대별로 활용할 만한 리워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지난 글 확인하기

경품리워드, 스타벅스기프티콘? (1)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427&ae=ubin3493




-리워드에 보다 깊은 의미를 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리워드에 보다 깊은 의미를 담을 수 있을지 고민이 된다면,

전에 없던 새롭고 재미있는 리워드를, 오직 한정된 기간 동안 한정판으로 증정하는

방법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국순당의 리뉴얼 이벤트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국순당이 리뉴얼을 기념하여 추첨을 통해 소량으로 제작된 생막걸리 파전 우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했는데요.

이 우산이 SNS를 통해 뜨거운 관심을 얻게 되면서, 굿즈 출시를 원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지난해 6월 와디즈에서 새롭게 펀딩까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국순당 인스타그램


비오는 날 파전 막걸리우산을 결합해 파전 우산이라는 새로운 리워드를 만들어낸 국순당!

실제로 이 리워드 덕분에 국순당 생막걸리는 리뉴얼 이후 1년 동안 판매량이 91%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리워드를 한정판으로 정해진 기간에만 제공하는 방법을 활용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리워드 예산 별 꿀팁!

그렇다면 예산별로 활용하기 좋은 리워드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의 예산은 리워드 1개당예산으로 고려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1)5,000원 이하

5,000원 이하는 매우 저렴한 예산이지만 그만큼 리워드를 받는 대상의 수를 훨씬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워드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커피 기프티콘, 네컷사진 촬영권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내 돈으로 사긴 아깝지만 누가 선물해준다면 좋은리워드를 증정하는 것이 참여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2)5,000~ 10,000

1만원 이하의 가격대 또한 저렴한 예산에 속하는 편입니다. 가격은 저렴하면서 퀄리티는 높고,

고객들이 하나씩 소장하고 싶어할 만한 리워드를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의 굿즈(머그컵, 노트, 그립톡 등)는 스마트스토어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1만원 이하로 구입 할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3)10,000원 이상

1만원 이상으로 넘어가게 될 경우는 아예 더 높은 예산을 책정하여

소수의 인원에게 아웃백 식사권이나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대신 네이버 블로그의 주간일기 챌린지처럼 더 적은 예산의 리워드를 다수에게 증정하는 방법도 병행하는 것이 도움 될 거예요.

4)기타(NO 예산!)

예산이 없으실 경우에는,자사 브랜드 이용권을 증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뉴스레터 구독권과 같은 리워드가 있는데요.

기존에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를 새롭게 네이밍함으로써 마치 엄청나고 특별한 리워드를 선물하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리워드를 활용할 때에는 반드시 진짜 리워드도 증정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말아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브랜드의 진정성을 잃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벤트를 기획 할 때에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무엇인지 고민하기

메시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리워드 선정하기


이렇게 2가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리워드에 약간의 재치와 새로움도 더해지면 더더욱 좋습니다!


리워드 이벤트 진행을 계획 중이시거나, 진행 중인데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알려서 참여를 유도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네임카드 속 번호, 메일 또는 댓글 남겨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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