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주민후입니다
그동안은 네이버 광고 중 SA 광고를 위주로 다뤘는데요.
오늘은 네이버의 DA 광고인 디스플레이 광고 중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인 'GFA'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FA 광고는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배너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그렇다면 GFA 광고의 장점으론 어떤 걸 볼 수 있을까요?
1. 실시간 입찰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이기 때문에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비가 정해집니다.
CPC 방식의 클릭당 과금으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상황에 맞추어 단가 조정이 가능해
탄력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2. 소재 운영의 효율
광고 집행시 한번의 소재 등록으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플랫폼(스마트 채널)과
DA영역에 노출이 가능하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툴로 간단한 검수 오류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최적화된 타게팅
(출처:https://blog.naver.com/allabout_marketing/222987021839)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 집행하는 광고주의 업종에 맞게
다양한 세부 카테고리로 타겟팅이 가능하여 잠재고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메세지 전달
배너, 동영상, 이미지 슬라이스형, 동영상형 등 다양한 소재 구성으로
효과적인 광고 메세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GFA광고의 노출 지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모바일 메인 화면
모바일 메인화면은 네이버 앱의 메인 화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 상품에 대한 이미지 문구를 사용해 브랜딩과 상품 마케팅까지 가능하여
높은 노출로 인한 효율을 자랑합니다.
2. 모바일 서브 화면
서브 화면은 배너형과 피드형이 있으며 기사를 읽으며
자연스럽에 읽을 수 있게 지면에 함께 노출이 됩니다.
3. 스마트 채널
스마트 채널은 네이버 앱 최상단에 노출이 되어 주목도가 높고
이미지만 있으면 쉽게 배너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밴드
밴드 노출은 밴드 소식과 함께 피드에 자연스럽게 노출이 됩니다.
이렇게 노출 지면이 다양하기 때문에 목적에 맞는 광고 소재를 선택해
원하는 플랫폼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GFA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GFA같은 경우 마케팅 전략에 맞는 광고를 생성하여
원하는 지면 및 위치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고
적은 예산으로 마케팅을 진행할지라도
예산에 맞는 광고 지면을 실시간 입찰을 통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노출과 조화, 전환 등 이용자가 행하는 모든 행동을 관찰하여
수치화된 통계자료를 제시하여 정교한 성과 관리가 가능한게 큰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아래에 질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의 퍼포먼스 마케팅 2팀
주민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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