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광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김진혁 마케터
2023-05-10
조회수 : 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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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컨설팅 본부 4팀 이혜민입니다.
여러분 페이스북 광고 많이 진행 하시죠?
SNS광고가 필수가 된 요즘, 그 특성에 맞춰서 진행 하고 계신가요?
일단 대표적으로 SNS광고! 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네! 바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입니다.
몇년 전 메타에서 인스타그램까지 인수하면서 통칭은 메타가 되었죠?
즉 페이스북 광고를 인스타그램까지 동시 개제를 할 수 있는 거예요.
그럼 편하게 원하는 소재 만들어 놓고 둘 다 노출 시키면 되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뭐 물론 그렇게 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시는 건, 메타에 통합이 되었지만 각 매체의 특성을 잘 살리지 못한 게 될텐데요.
오늘은 각 특성에 맞게 효율적인 SNS광고를 하실수 있도록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인스타 그램입니다.
물론 인스타그램도 점 점 넓은 연령층이 사용하는 매체이긴 하지만 여전히 10대 부터 30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형태도 다양합니다.
인스타그램 내에서 피드, 스토리안에서 할 수 있는 것이 많죠!
노출은 컬렉션형, 동영상형, 그리고 스토리 질문형 등이 있습니다.
기존 인스타그램 광고는 피드광고 중심이었다면, 현재는 스토리형 광고가 BOOM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스토리형 광고가 유행을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일단 인스타그램 스토리 활동량이 급증했고, YES or NO와 같은 질문형태의 구성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텔링 형태의 내용 구성에 용이하고 비교적 큰 사이즈의 영역으로 자유롭고 다이나믹한 소재 연출이 가능합니다.
예시를 들면 화장품을 스토리형으로 광고 진행 한다고 하면 HOW TO USE소재로 특정 화장품 사용법을 모르는 신규유저에게 스토리형 광고를
통해 친근하게 상품 USP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전략으로는 관심유저(유입한 유저) + 구독버튼과 유사타겟을 통해 타겟을 확장 후 전환 고객을 증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타겟 비법은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에서도 통하는 방법입니다.
타겟팅의 자세한 방법은 페이스북을 알려드리면서 말쓰드리겠습니다.
이렇게 간략하게 인스타그램 광고를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은 페이스북 광고 입니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과 가장 큰 차이점이 바로 사용 유저의 연령층입니다.
SNS이지만, 유튜브나 네이버처럼 전연령층이 사용하는 매체입니다.
특정 연령층이 강화된 매체는 아닙니다.
그러므로 배너광고를 진행 시 브로드하게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페이스북도 인스타그램도 가장 큰 장점은 보통 모바일에서 사용을 주로 하기 때문에 광고 자체의 한 면이 한 눈에 보인다는 장점인데요.
이렇게 되면 일단 광고에서 보여주고싶은 부분이 바로 보여질 수 있다는 점과 함께, SNS유저 입장에서 광고에 대한 피로도나 거부감이
적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타겟팅 전략을 상세하게 말씀드려보자면,
리타겟팅과 유사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타겟팅 기법은 관심 고객 모수를 최대한 많이 얻어내기 위한 타겟팅 기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핵심타겟팅+관심사 타겟팅(기존 반응 유저) 은 넓은 범위에서 관심고객을 확보한 모수를 활용해 고객 반응률 및 유기적 도달률을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뭐 예를 들면, 연령, 성별 타겟팅과 후원, 기부, 봉사 관련 관심 유저 타겟팅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이런식으로 유입된 타겟의 유사타겟을 설정하는 건데요.
유입된 유저와 구독버튼 누르기 및 전환을 발생시킨 유저 그리고 유사타겟 세팅을 해서 타겟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전환 발생 가능성이 높은 타겟을 더욱 많이 확보하여 전환율 및 전환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SNS광고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광고 세팅, 그리고 하나의 타겟 전략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광고를 하시고 싶은 제품에 따라 소재도, 타겟도, 운영 전략도 다르게 설정하면 훨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SNS광고
진행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각 매체, 혹은 업종에 따라 다양하고 새로운 온라인 광고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저 이혜민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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