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것'이 없다면, 눈 감고 마케팅하고 계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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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5-11

조회수 : 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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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픽셀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우선 페이스북 광고 집행해보신적이 있나요?


그럼 페이스북 광고를 했을 때, 광고를 보고 사람들이 왜 클릭을 할까요?


보통 관심이 있으니까 클릭을 할 것입니다.


그러면 클릭을 한 사람들이 1000명이라고 하면, 1000명의 나이, 성별, 관심사 등을 따져봤을 때 제일 관심을 보이는 “특정 고객층”이 있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서 25~34세, 남자, 여행과 음악에 관심이 있는 사람처럼 말이죠.


그럼 이런 특정 고객층을 알기만 한다면 이것을 페이스북 광고 타겟팅하면 되지 않을까요?!


맞습니다!


오늘의 인사이트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특정 타겟층을 알아내고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페이스북 픽셀이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픽셀이란?

페이스북 픽셀은 단순하게 “웹사이트에서 읽을 수 있는 코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코드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넣기만 하면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픽셀 도구를 통해서 특정 고객층을 알아낼 뿐만 아니라 광고를 통해 들어온 방문자들의 행동도 측정하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방문자들의 행동이란 방문자들이 자신의 어떤 페이지에 방문했고, 몇명이 물건을 사기 위해서 체크아웃을 했고, 실제로 몇명이 구매까지 했는지등을 말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픽셀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활용해서 페이스북 광고를 할 때 방문했던 사람들을 리타겟 할 수도 있고, 비슷한 성향의 새로운 방문자들을 타겟(유사타겟)해서 광고를 관심이 있을말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픽셀이 필요한 이유?

페이스북 픽셀이 필요한 이유는 명백합니다.

광고에 실제로 관심이 있었던 사람들과 비슷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하고 방문했던 사람들을 그대로 다시 리타겟하여 광고를 하거나 방문을 했던 사람들과 비슷한 새로운 잠재고객을 타겟하는등의 광고효율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얘기해볼까요?

광고 타겟팅을 할 때 단순히 자신의 생각, 예상, 추측을 통해서 하는것이 아니라, 실제 광고를 했을 때 관심을 가지고 클릭을 했었던 사람들의 특성(나이,성별,관심사등)을 이용해서 비슷한 사람들을 타겟함으로써 광고에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들을 타겟하기 위함입니다.


그렇게 광고에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페이스북 팔로우를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페이스북 댓글 그리고 페이스북 방문자 수까지 올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됩니다.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하는 방법


이제 페이스북 픽셀에 대해서도 알았고, 왜 필요한지도 알았으니 설치를 해봐야겠죠?

어렵지 않으니까 차근차근히 따라오세요!

1. 페이스북에서 왼쪽 하단에서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2. 왼쪽 상단에 있는 광고 관리자 왼편에 있는 메뉴를 클릭 > 모든 도구 클릭 > 픽셀 클릭해주세요.


3. “픽셀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4. 픽셀 이름을 넣고,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하나의 계정당 하나의 픽셀만 생성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캠페인이름으로 지정하는 것보다 비즈니스의 이름으로 지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코드 직접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6. 페이스북 픽셀 코드를 복사해서 자신의 웹사이트의 헤더라는 태그안에 붙여놓을 것입니다. 우선 코드를 클릭해서 복사해주세요.


7. 코드를 헤더안에 넣는 방법은, 다른 포스팅 중 “구글 검색 등록” 이란 포스팅에서 웹사이트 소유를 증명하기 위해서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에 코드를 심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8. 페이스북 픽셀로 테스트 트래픽 전송을 통해서 활성되는지 확인하고, 아래와 같이 활성이 되면 “계속”을 클릭해주세요.



9. 웹사이트에서 추적할 수 있는 모든 행동을 의미하는 “이벤트”라는 개념이 나오는데, 우선 이벤트는 다른 인사이트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완료”를 클릭해주세요.

10. 수고하셨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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