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개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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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5-18

조회수 : 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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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구유빈 마케터 입니다.

524()부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효율 극대화를 위해 확장 소재 디자인이 변경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부분이 변하게 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적용매체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 PC

네이버 쇼핑 모바일

네이버 쇼핑 – PC

변경되는 영역은 쇼핑검색광고의 확장소재 중 <부가정보>, <홍보문구>, 그리고 <신제품>의 디자인 입니다.

1)부가정보


기존의 쇼핑 상품 부가정보는 구매/ 리뷰/ 찜 수가 노출이 되었는데요.

변경되는 디자인에서는 구매건수가 10건 이상인 상품은 이미지 좌측 상단에 구매건수 뱃지형태로 노출이 됩니다.

추가로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 정보 중 리뷰 평점이 리뷰수와 함께 노출이 되면서 고객이 상품 상세페이지로 접속을 하지 않아도 평점을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쇼핑몰 상품형의 별점(평점)’ 정보의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쇼핑 상품 부가정보확장소재를 OFF혹은 삭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2)홍보문구

추가 홍보 문구및 제품 카탈로그형의 카탈로그 홍보 문구의 노출 위치가 하단에서 상단으로 변경이 되며,

기존에는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카탈로그 홍보문구를 동시 등록 시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가 우선 노출이 되었지만,

개편 후 카탈로그 홍보문구가 우선 노출이 되게 되며 추후,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확장 소재는 삭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3)신제품

카탈로그 신제품은 좌측 상단에 노출되는 신제품뱃지의 디자인만 조금 변경이 된다고 하네요.

추가로 쇼핑몰 상품형의 쇼핑 상품 부가정보는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 정보를 연동하는 것으로 확장소재를 등록했더라도 상품 정보가 존재하지 않으면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A 광고의 확장소재로 쇼핑 상품 부가정보등록 시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A 정보에 리뷰수, 찜수만 존재하고 구매 수 별점(평점)은 존재하지 않는다면 리뷰수와 찜수만 노출이 되게 됩니다.



더불어 정보 연동이 되어 있더라도 지면/ 기기 등 화면 크기 혹은 타 요소간 노출 우선순위에 따라 부가정보 자체 혹은 부가정보 세부요소가 미노출 될 수도 있습니다.

쇼핑 검색 광고를 집행하고 계시는 광고주 분들이시라면 변경되는 사항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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