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광고에 너무 작은 예산을 쓰면 전환을 위한 기회를 많이 놓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너무 많은 예산을 쓰면 월간 예산은 순식간에 흔적도 없이 사라지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박종민 마케터입니다~
지금까지 메타광고에 대해서와 집행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실질적으로 어떻게 광고 비용을 최대한 활용하는지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예산의 종류
페이스북 광고 예산을 결정할 때 두 가지를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캠페인 예산 vs. 광고 세트 예산)
켐페인의 종류에 따라 알맞은 선택을 하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예산 vs 광고세트 예산
캠페인 예산
페이스북에서 한 번에 2개 이상의 광고를 내보내는 것을 계획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광고 예산에서 각각의 광고에 얼마의 돈이 주어지는지 어떻게 결정할 수 있을까요? 캠페인예산과 광고 세트 예산 중 하나를 선택할 때 이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캠페인 예산은 모든 광고세트에 대해 중요한 결정 요소 중 하나이고, 갬페인 예산 최적화(CBO)라는 중요한 페이스북 알고리즘이 최적의 지출 방법을 결정하도록 합니다. 각 광고 세트가 동일한 액의 돈을 할당 받지만 효율이 좋은 광고로 돈을 더 많이 지출하도록 합니다.
캠페인 예산은 아래 같은 경우에 적합합니다.
광고 세트 레벨보다 캠페인 레벨에서 최적화하는데 더 관심이 있는경우
많은 광고 세트를 사용하여 캠페인을 관리하고 있는 경우
그러나 캠페인 예산에는 몇가지 단점이 존재합니다
알고리즘은 광고 세트 중 하나가 성과 지표를 넘어서는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광고 중 하나가 타겟팅하고 있는 시작이 매우 작지만 새로운 시장이라면 CBO는 이 광고의 예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 미래가치를 보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세트 예산
광고 세트 예산은 마케터들에게 각 광고 세트에 소진되는 예산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광고세트 예산은 아래 같은 경우에 적합합니다
광고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광고 테스트 중
입찰 알고리즘에 명확하지 않은 방식으로 가치있는 광고 세트를 보유한 경우
적은 광고 세트가 있는 광고 캠페인을 보유한 경우
다양한 캠페인 목표를 가지고 있는 광고 캠페인을 보유한 경우
전반적으로 광고 예산의 가장 중요한 장점은 세밀하게 광고예산을 통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입찰 전략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를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광고 세트의 개수가 적다면 괜찮지만 많아질수록 실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광고 세트별로 돈을 어떻게 나눌지 알았으니 다음에는 각 광고세트가 일정 기간동안 예산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결정하는 방법에 대에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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