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 인테리어 업체 개선사례공유. Part 1. 문제점 발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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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5-24

조회수 : 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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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Global 조보경 대리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이관한 업체에 관해서 공유 드리면서, 해당 업체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 파악 후 개선 방향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업체는 스마트스토어에서 페인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특정 브랜드 페인트 공식 판매처입니다.

현재 광고 수익률은 좋은 편이나, 

현재 ROAS를 유지하면서 전환 매출액 볼륨을 좀 더 늘리고가 하며, 광고 캠페인을 좀 더 관리하고 데이터 확인 시 편리하게 하도록 변경하고자 합니다.



제가 뽑아본 해당 계정의 문제점은 아래와 같은데요,

1. 캠페인 분리 미흡

2. 제외키워드 설정 미흡

3. 특정 캠페인의 너무 적은 일 예산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황을 확인 해보고, 어떤 점이 문제인지 차근 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캠페인 분리 미흡

가린 건 특정 브랜드 명인데요,

캠페인 내 잘 살펴보면,


이렇게 특정 브랜드 명이라고 구분해뒀지만 실제 세팅된 키워드들은 해당 브랜드와는 연관이 없는 것들이었습니다.

광고 노출에는 문제가 없지만, 이렇게 세팅을 하면 엉뚱한 확장소재 내용이 노출될 수 있어 검색과 연관이 없는 내용이 노출될 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쇼핑 검색의 경우, 한 캠페인 내에 모든 상품이 다 들어가있었는데요,

이렇게 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캠페인에 예산을 걸어두면 특정 검색량이 많은 상품 일부가 전체 예산을 다 사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광고 단에 예산을 걸어두어 조절을 해도 되는 부분이지만, 현재 캠페인 예산만 설정 되어 있고 광고 그룹에는 예산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상품별 / 또는 전환 기준 / 검색량 기준으로 캠페인 단으로 분리를 하여 운영할 필요가 있어 보였습니다.

비슷한 카테고리끼리 묶어두고 관리를 하면 어떤 상품이 특정 기간에 반응이 좋았는지 확인이 더 쉽고, 구분 하고 on/off가 더 편하고 유리했습니다.



2. 제외키워드 설정 미흡




광고 그룹이 다 다름에도 의미없이 모두 동일한 제외 키워드가 등록 되어 있었습니다.

유입 키워드를 확인하고, 효율이 없는 키워드를 제외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3. 특정 캠페인의 너무 적은 일 예산


검색량도 많고 유입이 많은 파워링크 캠페인임에도 , 하루 예산이 2,000원으로 설정 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오전에 모두 다 소진이 되어버렸습니다.

파워링크는 직접적인 상품 전환을 이끌지는 못 하지만, 검색 시 최상단에서 확인이 되게끔 할 수 있어 업체를 알리거나 신뢰도를 심어주는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검색량에 비해 터무니없이 낮은 일 예산 금액으로 진행이 되고 있었습니다.

해당 부분 캠페인 증액 요청 드렸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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