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조보경 대리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이관한 업체에 관해서 공유 드리면서, 해당 업체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 파악 후 개선 방향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업체는 스마트스토어에서 페인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특정 브랜드 페인트 공식 판매처입니다.
현재 광고 수익률은 좋은 편이나,
현재 ROAS를 유지하면서 전환 매출액 볼륨을 좀 더 늘리고가 하며, 광고 캠페인을 좀 더 관리하고 데이터 확인 시 편리하게 하도록 변경하고자 합니다.
제가 뽑아본 해당 계정의 문제점은 아래와 같은데요,
1. 캠페인 분리 미흡
2. 제외키워드 설정 미흡
3. 특정 캠페인의 너무 적은 일 예산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황을 확인 해보고, 어떤 점이 문제인지 차근 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캠페인 분리 미흡
가린 건 특정 브랜드 명인데요,
캠페인 내 잘 살펴보면,
이렇게 특정 브랜드 명이라고 구분해뒀지만 실제 세팅된 키워드들은 해당 브랜드와는 연관이 없는 것들이었습니다.
광고 노출에는 문제가 없지만, 이렇게 세팅을 하면 엉뚱한 확장소재 내용이 노출될 수 있어 검색과 연관이 없는 내용이 노출될 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쇼핑 검색의 경우, 한 캠페인 내에 모든 상품이 다 들어가있었는데요,
이렇게 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캠페인에 예산을 걸어두면 특정 검색량이 많은 상품 일부가 전체 예산을 다 사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광고 단에 예산을 걸어두어 조절을 해도 되는 부분이지만, 현재 캠페인 예산만 설정 되어 있고 광고 그룹에는 예산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상품별 / 또는 전환 기준 / 검색량 기준으로 캠페인 단으로 분리를 하여 운영할 필요가 있어 보였습니다.
비슷한 카테고리끼리 묶어두고 관리를 하면 어떤 상품이 특정 기간에 반응이 좋았는지 확인이 더 쉽고, 구분 하고 on/off가 더 편하고 유리했습니다.
2. 제외키워드 설정 미흡
광고 그룹이 다 다름에도 의미없이 모두 동일한 제외 키워드가 등록 되어 있었습니다.
유입 키워드를 확인하고, 효율이 없는 키워드를 제외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3. 특정 캠페인의 너무 적은 일 예산
검색량도 많고 유입이 많은 파워링크 캠페인임에도 , 하루 예산이 2,000원으로 설정 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오전에 모두 다 소진이 되어버렸습니다.
파워링크는 직접적인 상품 전환을 이끌지는 못 하지만, 검색 시 최상단에서 확인이 되게끔 할 수 있어 업체를 알리거나 신뢰도를 심어주는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검색량에 비해 터무니없이 낮은 일 예산 금액으로 진행이 되고 있었습니다.
해당 부분 캠페인 증액 요청 드렸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