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김재민 마케터입니다^^
여러분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상품명? 퀄리티? 가격? 언제배송되는지?
다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어렵게 생각할거 없이 인터넷에서 상품을 구매할때 우리의 모습을 볼까요?
상품을 구매하기전에 리뷰와 후기들을 보고 구매결정을 내립니다.
배달을 시켜먹을때도 10명중 1명의 음식평이 좋지 않다면 주문할때 큰 걸림돌이 되는것만 봐도 후기는 굉장히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밑에 사진은 오겹살를 판매하는 2개의 스토어입니다.
여러분은 같은 오겹살 상품중 어떤곳에 들어갈것 같나요?
상품이 4000원 저렴한 밑에 상품에 들어갈것인가요?
저였으면 리뷰수와 구매건수를 보고 바로 '홈도야지'스토어에 들어갈것 같습니다.
그럼 리뷰와 구매건수는 어떻게 올려야 할까요?
아주 간단하지만 실행하기 어렵습니다. 어쩌면 대표님들도 알고 있는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처음 상품을 판매할때 상품의 퀄리티가 좋다해도, 무작정 광고로 상위에 노출한다해도 후기나 리뷰가 없으면 상품의 신뢰성이 떨어져
애초에 상품을 들여다보지도 않습니다.
처음 후기를 만들 첫번째 방법, 지인들을 이용해라
자신의 상품을 처음 알리기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만약 지인이 없다면?
괜찮습니다. 블로그와 카페같은 바이럴의 체험단을 이용해서 후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티블이라는 블로그체험단을 모집하는 사이트인데 물건을 블로거들이 받고 이에 대한 후기성 글을 쓰는겁니다.
리뷰와 후기를 남겼을때의 파격적인 이벤트를 해라
사람들은 '특별할인' / '이벤트' 이러한 단어들에 혹하기 쉽습니다.
어차피 광고비를 쓰는거랑 이벤트를 해서 고객들을 유도하는거랑 돈을 쓰는건 같습니다.
어쩌면 광고비를 쓰는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돈을 지불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모든 브랜드와 상품에 맞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마케터의 컨설팅에 맞춰서 각 상품에 맞는 마케팅운영을 하게 된다면 좋은 성과를 얻으실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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