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만 쓰는것이 과연 마케팅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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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05

조회수 : 5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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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녕하세요~오늘은 온라인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시작한
  2. 대표님들에게 꼭 드리고 싶은 말들을 전하려 왔습니다!

  3.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시는 대부분의 대표님들은
  4. 매출을 올려야겠다는 급한마음에 광고비부터 쓰고 있습니다.
  5. 그래서 원하는 성과를 얻으셨나요?
  6. 제가 지금부터 말씀드릴 부분을 놓친상태로 광고를 집행한다면
  7. 의미없는 광고비만 계속해서 쓰실겁니다

  8.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9. 시장조사 -> 생산 -> 유통 -> 광고 -> 판매 -> 판매후 피드백 수렴
  10. 1. 시장조사
  11. "새로운것을 창조하지마라"
  12. 고객들은 새로운것이 아닌 익숙한것에 끌리게 되어있습니다.
  13. 우리의 입장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 서서 뭘 원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4. 예를들어 편한의자를 판매한다 했을때
  15. 고객들에게 편한의자는 여러의미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16. '바퀴달려 이동이 편한의자'
  17. '앉았을때 푹신한 의자'
  18. '접이식 의자'
  19. .
  20. .
  21. .
  22. 우리가 편한의자의 의미를 정하는 것이 아닌
  23. 고객들이 많이 찾는 의미의 상품을 제공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4. 2. 생산
  25. 위에서 말했듯이 새로운 상품을 생산하는것이 아닌
  26. 기존 시장의 제품에서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한 제품을 생산하는것
  27. 이점이 우리가 생각해야할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28. 그리고 매출을 높이고 싶은 욕심으로 여러상품을 제공하면
  29. 이도저도 안되게 됩니다.

  30. '단 하나의 상품'
  31. 하나의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면서 브랜드를 키워야
  32. 신뢰성을 얻은 상태로 다른 상품들도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33. 3. 유통
  34.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떤 유통경로를 통해 표적시장이나 고객에게
  35. 제공할것인가를 결정하고 새로운 시장가치와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단계입니다.

  36. 전통적인 관점의 유통경로는
  37. 제조업자 -> 도매상 -> 소매상 -> 소비자
  38. 이러한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39. 유통경로의 효용과 기능에 대하여 명확히 이해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40. 유통경로가 창출하는 효용은 크게 세가지입니다.
  41. 시간효용
  42. 소비자가 제품 or 서비스를 구매하기 원하는 시간에 공급함으로써 발생되는 효용
  43. 장소효용
  44. 소비자가 편리한 장소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을때 발생되는 효용
  45. 소유효용
  46.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조업자에서 소비자로 이전되어 소비자가 제품을 소비할 수 있는
  47. 권한을 갖는 것을 유통경로가 도와줌으로써 발생되는 효용

  48. 이번에는 유통경로의 기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49. 교환과정의 촉진
  50. 중간상의 개입으로 교환과정을 보다 단순화 시킬 수 있으므로 
  51. 효율적인 거래가 성사됩니다.
  52. 제품 구색 불일치 완화
  53. 제조업자가 소수의 제품라인을 대량생산하지만
  54. 소비자는 다양한제품을 소수로 구매할 시
  55. 양자의 욕구 차이에서 발생하는 제품 구색과 구매량의 불일치를
  56. 유통경로가 완화
  57. 소비자와 제조업자의 연결
  58.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
  59. 고객서비스 제공
  60. 제조업자를 대신해 유통경로에서 소비자에게 여러 서비스를 제공
  61. 예를들어 제품의 배달,설치,사용방법 교육 등

  62. 4. 광고
  63. 광고라 하면 꼭 돈을 써야 하는 걸까요?
  64. 물론 광고비를 써야 하는 상황이 있다면 써야겠죠
  65. 하지만 초창기 대표자님들이 광고비를 써서 고객들을 유입시킨다한들
  66. 리뷰와 후기가 없는 제품을 살까요? 그럴일 X

  67. 우리의 상품이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68. 쇼핑몰별 최저가,SNS,블로그,카페
  69. 상품 카테고리마다 다르겠지만 위의 4가지는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70. 쇼핑몰별 최저가
  71. 우리는 지금 '100g 신발'을 팔려고 합니다.
  72. 브랜드/제조사/상품명/모델명/상품의 특성....
  73. 상품의 정보들을 여러 오픈마켓(스마트스토어,11번가,옥션,지마켓,롯데온 등)에 똑같이 입력을 하게 되면
  74. 하단이미지와 같이 쇼핑몰 최저가로 묶이면서 상단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75. 여기서 POINT!
  76. 상품등록된 오픈마켓 숫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상위에 올라갈 수 있다는 점!

  77. SNS
  78. 요즘 시대는 SNS로 연결되어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79. 하단 이미지와 같이 체험단같은 이벤트를 통해서 잠재고객들에게
  80. 흥미를 유발해서 우리의 상품으로 유도해야합니다.



  81. 블로그 및 카페
  82. 우리는 '100g 신발'을 판매한다고 했으니
  83. 고객들이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검색해 봤습니다
  84. 구매후기와 같은 실제 상품에 대한 평가를 글로 써서
  85. 고객들에게 신뢰성을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86. 사람들이 많이 찾는 카페에서는 후기글을 대충 쓰게 되면
  87. 광고글이라는 걸 금방 눈치챕니다.
  88.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은
  89. 여러 브랜드의 가벼운 신발들을 구매하고
  90. 직접 착용한후에 후기 형식으로 작성하는것입니다.
  91. 그리고 저희가 판매하려는 상품의 장점을 티나지 않게
  92. 사람들에게 어필하는것입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상품등록 프로세스는 제가 이전에 작성했으니
  2.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사업자분들의 절실한 심정을 너무 잘 알기 때문에
  2.  오늘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3. 대표님들의 성공을 기원하면 오늘 인사이트 마치겠습니다!




  1.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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