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은 팩폭을 해볼까 합니다!
전자상거래로 매출을 올리고 싶으신 대표님들은 꼭 봐야할 글입니다.
많은 대표님들은 이렇게 생각할겁니다.
"우리 상품 이렇게 좋은데 왜 안팔릴까"
"마케팅을 잘 못해서 그런가?"
라는 생각으로 광고대행을 맡기면서 매출이 나오지 않으면 누구 탓하기 바쁩니다.
사업하는 분들의 마음을 모르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여기서 이 마인드를 바꾸지 않으면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우리 상품 이렇게 좋은데 왜 안팔릴까"
여기서 문제는 상품에 자의식이 들어갔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고객의 생각이 아닌 자신의 생각이 들어갔다는 겁니다.
그래서 상품을 팔기 전에 시장조사를 해야하는겁니다.
여기서 시장조사도 마케팅의 한 부분인데 대표님들은 이 단계를 넘기고
요즘 유행하는 매체에 광고하기만 바쁩니다.
그럼 시장조사는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가?
어렵게 생각하실거 없습니다.
자신이 팔려는 상품의 카테고리에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찾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시장조사입니다.
시장조사의 방법은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주관이 아닌 객관적으로 봐야한다는 부분만 잘 지켜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검색광고 키워드도구'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다이어트 관련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 검색량 순으로
다이어트할때 먹는 음식이나 뱃살을 빼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보입니다.
본인이 다리살 빼는 방법에 대해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하겠지?
라고 생각하는 행동을 하면 안된다는 말씀입니다.
저는 이제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들어서 판다고 가정을 할겁니다.
그럼 여기서 저는 뱃살빼는것에 도움될만한 식품을 찾을것 같습니다.
바로 검색을 해서 복부 비만위험을 낮추는 음식을 찾습니다.
블랙푸드가 효과가 있다고 하니 블루베리,검은콩,흑임자,현미,미역.....
이러한 식품을 이용하여 도시락을 만들것 같습니다.
상품을 만들었다면 이제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제작합니다.
상세페이지를 이쁘게 꾸미는것도 중요하지만
상품을 고객들이 사야만 하는 이유를 알아야합니다.
스스로 본인 상품의 질문을 하는겁니다.
"효과가 진짜 있나?"
"맛없지는 않나?"
"칼로리가 얼마인가?"
.
.
.
이런것들에 대한 답변을 상세페이지에 기입해주면
신뢰성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상세페이지까지 완벽하게 만들었으면 생산을 하고 유통을 하면 되는데
여기서 대표님들의 욕심이 작용합니다.
처음부터 매출을 높이고 싶어서 여러 종류의 상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려고 하는데
제발 한가지 상품부터 제대로 팔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 광고를 하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광고비 <-> 시간
광고비를 시간으로 대체하는겁니다.
상품마다 어울리는 광고매체가 다르겠지만
보편적으로 지금 말씀드릴 광고전략은 무조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쇼핑몰별 최저가
G마켓,11번가,옥션,쿠팡,롯데온...등 여러 오픈마켓에
우리의 상품을 등록해서 브랜드성을 보여주는 겁니다.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숏폼(인스타그램,유튜브)
숏폼 안하시는 대표님들 보면 정말 속상합니다.
블로그에 열심히 글쓰고 페이스북에 배너 열심히 만들고
"나 열심히 했는데 왜 안돼?"
......
숏폼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작할때의 팁을 드리자면 이미 만들어진 인플루언서들의 숏폼들 혹은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 영상들의 형식을 자주 보시고
컨셉을 따라만 하셔도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제가 항상 말씀드리는건 "제발 새로운것을 창조하지마라"
물론 특허낼만한 기가막힌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시면
할말은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제말을 들으시는게 좋습니다
출처 : https://www.eyesmag.com/posts/145066/instagram-reels-update-info
출처 : 유튜브 캡처
이외에도 정말 많은 마케팅 전략이 있습니다.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프로필에 들어오셔서 연락주시면
제가 아는 모든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