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S 1,000% 패션 광고 데이터 공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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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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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체 관리 시작 03/1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컨설팅 6팀 박재현 AE 입니다. 
오늘은 제가 담당하기 전인 2월 데이터와

바로 직전월의 데이터를 비교하는 자료를 준비 하였는데요, 
해당 업체의 경우 패션 업체로 SNS광고만 집중 하는 업체 입니다 .
그렇다면 2월과 6월의 차이점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극명한 차이를 보이는 걸까요? 


1. 가장 먼저 교체한 소재

패션 / 뷰티 광고주들이 왜 SNS 광고에 집착 할까요?

답은 "보여주기"위해서 입니다. 

소비자가 내 제품에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시각적으로 자극 하는것이 중요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해당 계정을 담당 후 가장 먼저 한 액션은

소재를 변경 한 것입니다. 
※ AMPM은 이미지 가공에 대한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2. 타겟이 뭘까? 

메타 광고 관련 문의들이 많은데, 그중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타겟"입니다.

내 타겟은 누구일까? 상세타겟? 유사타겟?

정말 복잡하죠? 쉽게 정의 해드리겠습니다.

메타를 처음 집행 하신다면 모수가 없는 상황이기에 어떤 특정 타겟을 공략 하기보다

오픈타겟으로 진행 하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이후 최소 모수 8만명 이상이 확보 된다면, 상세한 타겟팅을 소재에 맞추어 진행 하시는것이 효과적인데, 이때 관심사+유사 타겟으로 하시는것을 추천 드리고 캠페인 예산이 10만원이 초과 될 경우 3%미만으로 셋팅 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 이제 모수 확보 및 활용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 봤는데요. 
기본 인구통계 타겟팅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의 주제로 가져온 해당 업체는 남성의류 업체이고, 힙한 느낌의 스트릿 브랜드이기 때문에 : 남성 / 18-35 / 구매에관심을 보인 사람 / 남성복 으로만 메인 전환 캠페인을 셋팅 했습니다. 


3. 리타겟팅? 
소재 변경과 타겟 설정이 완료 된다고 광고가 종료 될까요? 
가장 중요한 리타겟팅까지 마무리 되지 않는다면 광고의 한 싸이클이 돌았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메타와 같은 DA 매체의 기본 싸이클은 소재 발굴 -> 타겟 변경 -> 리타겟팅 -> 피드백의 순서로 진행 되며, 해당 과정은 광고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무한 반복 해야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렇다면 리타겟팅은 어떻게 걸어야 할까요? 
먼저 제품 수명주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제품의 경우 구매 후 30일 동안은 같은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따라서 구매 30일은 제외 해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반대로 웹사이트 방문자, 콘텐츠 뷰어, 장바구니 담기 등과 같은 직접적인 행동을 한 소비자는 구매할 확률이 높겠죠? 


리타겟팅은 위와 같은 홈페이지 내에서 특정 행동을 한 사람을 상대로 하는 광고 입니다. 이때 기존에 보였던 광고를 반복하여 보이게 될 경우 광고 피로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에 안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소재를 별도로 준비 하는것 또한 리타겟팅의 과정이니 꼭! 준비 해주셔야 합니다. 


자, 오늘은 패션 업종의 SNS 성공 사례를 가져 왔는데요, 
나의 광고는 어떤지? 어떤 부분까지 신경 썼는지 

광고를 집행 하시면서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본부 6팀 박재현 AE 였습니다.
02-6049-4493 / pjh97@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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