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광고를 활용하기 위한 꿀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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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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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너광고를 활용하기 위한 꿀팁에 대한 주제를 들고 왔습니다. 


배너광고 활용을 잘 하기 위해서는 10가지를 생각해 주시는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이 10가지 요소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간결한 디자인

2. 강력한 콜 투 액션

3. 대상 그룹에 맞는 내용

4. 로비 요소 활용

5. 브랜딩

6. 반응형 설계

7. A/B 테스트  

8. 위치 선택

9. 세로 택스트 내용 

10 성과분석 


첫 번째, 간결한 디자인 

배너광고는 여유 공간을 두고 빠르게 주목받아야 하는데요. 

현재하고 간결한 설계를 통해 광고 메시지를 보다 쉽게 지속할 수 가 있습니다. 

또 그림요소를 수직으로 끌어 당기는 색상과 이미지를 활용합니다. 




두 번째, 강력한 콜 투 액션 

광고를 통해 원하는 행동을 유도하는 CTA를 반드시 포함하는 통화로 

특정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지시하는 등 

강력한 CTA가 중요합니다.


세 번째, 대상 그룹에 맞는 내용

광고는 세로 대상 그룹을 이해하고 그들의 정보 관심사를 고려하여 디자인을 해야하는데요. 

대상 그룹에 맞는 적절한 언어 메시지를 사용하여 광고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로비 요소 활용

거미줄 이미지나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광고의 장식효과를 높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애니메이션은 지양하며, 부드러운 움직임을 선호합니다. 


다섯 번째, 브랜딩

광고에서 브랜드의 색상을 잘 표현하는 로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광고를 클릭하지 않으면 브랜드가 인식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섯 번째, 반응형 설계

다양한 기기와 화면 크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대응형 설계를 고려합니다. 

모바일 사용자는 광고를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곱 번째, A/B 테스트 

다양한 형태의 광고 배너를 만들어 A/B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어떤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 파악하여 광고 결과를 개선합니다. 


여덟 번째, 위치 선택

배너광고가 게시되는 위치가 중요합니다. 

관련 광고와 관련된 웹페이지나 앱 내에서 신청하고,

시선이 집중되는 상위 영역에 배치하는 것이 보기입니다. 


아홉 번째, 세로 텍스트 사용

배너광고는 작은 공간에 재생됩니다. 

간결하고 간결한 구문을 사용하여 주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열 번째, 성과분석 

광고의 수명을 정기적으로 분석하고, 클릭률과 전환율 등의 지표를 확인하여  

광고 전략을 개선합니다. 


이렇게 10가지 꿀팁을 고려한 후 배너광고를 제작하면 보다 효과적인 배너광고를 마들고 

타겟 그룹에게 더욱 높은 홍보 효과를 창출해내실 수 있으실겁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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