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비즈니스계정 시작해야하는 이유와 셋팅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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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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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메타광고를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가요?


보통은 게시물 홍보하기를 통해서만 진행하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게시물 홍보하기의 단점과 비즈니스계정 셋팅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콘텐츠를 통해 원하는 타겟에게 노출하는 광고를 뜻합니다.


피드 게시물에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거부감이 적게 드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이기 때문에 광고주님들에게 인기가 많죠.


더욱이 인스타그램은 10대부터 30대까지, 심지어 60대까지도 이용하는 증 최근 아주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광고매체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게시물 홍보하기만이 메타광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비즈니스계정으로 변환해서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


인스타광고 게시물 홍보하기는 광고 노출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 또한 많은데요,



  1. 머신러닝 기능 미활용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최대 장점인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광고가 일회성으로 진행되며 지속적인 학습과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전환 목표 설정의 한계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에서는 이커머스 분야에서의 상품 판매 전환이나 데이터베이스 관련 목표 설정이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전환 관련 데이터를 확인하고 분석하는 작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한정적인 광고 소재
    게시물 홍보하기는 게시물 자체를 광고로 활용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광고 소재의 다양성이 제한됩니다. 광고가 피드나 스토리 등 좁은 범위에서만 노출되므로 다양한 광고 소재 테스트를 위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리타게팅 광고 불가능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는 픽셀을 적용하지 못해 잠재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리타게팅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없습니다.
  5. 제한적인 광고 성과 분석
    인스타그램 광고는 짧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것보다 꾸준한 운영을 통해 광고 성과와 전략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한정적이며 클릴률, 전환률, ROAS 등 다양한 광고 성과 분석이 어렵습니다.

다음과 같이 5가지의 단점을 갖고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한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 홍보 방법이죠. 대신 메타비즈니스로 다양한 기능한 도구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인스타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비즈니스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연동하는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는 기능으로, 세팅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볼까요?


  • 인스타그램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합니다.
  •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합니다.
  • 광고 관리자로 이동하여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1. 광고 목표를 설정합니다.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고객, 앱 홍보, 매출)
  2. 광고 진행 시 픽셀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캠페인 이름은 목표를 알기 쉽게 설정합니다.
  4. AB 테스트를 위해 여러 캠페인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5. 일일 예산, 총예산 중 선택합니다.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 설정도 가능합니다.)
  • 광고 세트를 설정합니다.
  1. 광고 세트 이름을 설정합니다.
  2. 광고 세트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이커머스의 경우 웹사이트 추천)
  3. 광고 세트에서도 일일 예산, 총예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예산 설정 시 자동설정으로, 예산 설정 불가능합니다.)
  4. 광고 시작 및 종료 날짜를 설정합니다.
  5. 타겟 설정을 합니다. (위치, 연령, 성별, 상세 타겟팅)
  6. 처음 광고를 진행하거나, 특정 성별/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타겟 범위를 넓게 설정 후 머신러닝을 통해 최적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노출 위치 설정을 합니다. (어드밴티지 또는 수동)
어드밴티지 노출 : 
수동 노출 : 페이스북/인스타그램/오디언스/네트워크 등에 예산을 극대화하여 더 많은 타겟에게 광고가 노출되도록 합니다.원하는 플랫폼 노출 위치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 설정을 합니다.
  1. 광고 이름을 설정합니다. (소재명, 상품명 등 알아보기 쉽게)
  2. 광고를 진행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계정 등)
  3. 광고 구성 방식을 선택합니다. (단일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컬렉션 등)
  4. 광고 소재를 추가하고 기본 문구를 작성합니다.
  5. 랜딩 페이지의 제목, 설명을 작성합니다.
  6. 광고 미리 보기를 통해 확인합니다.
  • 동의하고 게시를 클릭하여 광고를 검토 후 게시합니다.
  • 위의 단계를 따라가면 메타비즈니스 광고를 이용한 기초 세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메타비즈니스를 충분히 연습하시고 활용하신다면 성공적인 광고 효율을 만들어가실 수 있으실 거에요


더 궁금한 사안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김수연 마케터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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