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를 잘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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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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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배너 광고를 만드는 것은 시각적인 디자인과 메시지 전달의 조화로 이루어집니다. 

아래는 배너 광고를 잘 만드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명확한 목표 설정: 

광고의 목적을 명확히 정의하세요. 

광고가 무엇을 홍보하거나 어떤 행동을 유도하려는지를 확실히 알아야 좋은 디자인과 메시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간결한 메시지: 

광고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짧은 문구나 슬로건을 사용하여 주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인 효과: 

광고가 시각적으로 눈에 띄게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선명하고 대비가 강한 색상을 사용하거나 눈길을 사로잡는 이미지를 활용하세요.


브랜드 일관성: 

광고가 속한 브랜드의 스타일과 일관성을 유지하세요. 

로고, 색상, 폰트 등을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일치시켜 브랜드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고려: 

광고의 레이아웃을 깔끔하고 균형감 있게 구성하세요. 

중요한 내용은 눈에 잘 띄도록 배치하고, 디자인적인 과다함을 피하세요.


모바일 친화성: 

모바일 기기에서도 광고가 잘 표시되도록 디자인해야 합니다. 

반응형 디자인을 고려하여 다양한 화면 크기에 적합한 광고를 제작하세요.


테스트와 최적화: 

여러 가지 디자인, 색상, 문구 등을 실험해보고 A/B 테스트를 통해 어떤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 확인하세요. 

광고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개선해나가세요.


간격과 비율: 

광고의 크기와 배치도 중요합니다. 

대다수의 광고 플랫폼은 광고 배너 크기를 제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에 맞게 제작하세요.


타겟 그룹 고려: 

광고를 보게 될 타겟 그룹의 특성을 고려하여 디자인과 메시지를 조율하세요. 

그들의 우관과 관심사에 부합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팁을 기반으로 광고의 디자인과 메시지를 최적화하면, 

타겟 그룹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효과적인 배너 광고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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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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