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서 노출수가 의미하는것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8-11

조회수 : 720

댓글 0

  1. 안녕하세요 AMPM광고컨설팀 5팀 장지은 마케터입니다 !


    광고에서 "노출수"란 광고가 특정 매체나 플랫폼을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었는지 나타내는 지표인데요 !

    다른 말로 "impressions"라고도 표현합니다. 노출수는 광고가 보여진 횟수를 나타내며, 이는 광고가 사용자의 화면에 표시되었을 때마다 카운트 됩니다.


    노출수는 광고의 홍보 효과와 브랜드 인지도 증가 여부를 추적하는데 사용되는데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노출수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브랜드 인지도: 노출수가 많을수록 광고를 보는 사람들은 해당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인식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광고 효과 측정: 광고가 노출될 때마다 어떤 행동을 취하는지를 분석하여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고 분석합니다.

  3. 광고 캠페인 최적화: 노출수를 통해 어떤 시간대나 매체에서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를 결정하고 광고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4. 광고 비용 계산: 많은 노출수를 갖는 광고는 더 많은 예산을 필요로 할 수 있으므로, 광고주는 노출수를 기반으로 광고 비용을 계산하게 됩니다.


    노출수 자체만으로는 광고의 전반적인 성과를 완전하게 평가하는 데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노출수 외에도 클릭율(CTR),전환율,매출 등 다양한 지표를 함께 고려하여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평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AMPM광고컨설팅 5팀 장지은이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