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종의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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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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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업종의 광고 전략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래에 이커머스 업종의 광고 전략을 몇 가지 제시해보겠습니다.


타겟 그룹 파악 및 세분화:

먼저, 타겟 그룹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세분화하여 각 그룹에 맞는 광고 전략을 수립하세요. 

연령, 성별, 관심사, 구매 성향 등을 고려하여 맞춤형 광고를 제공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활용: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대규모의 타겟 그룹에게 직접적으로 광고를 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특히 Instagram, Facebook, Pinterest 등 시각적인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에서 

제품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

제품 또는 카테고리 페이지가 검색 엔진 상위에 노출되도록 검색 엔진 최적화를 실시하세요. 

타겟 키워드에 대한 최적화 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검색 시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블로그 포스트, 비디오,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통해 

제품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내세요.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뉴스레터를 활용하여 신제품 소식, 할인 행사, 특별 이벤트 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구매 유도를 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협력:

관련 분야의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제품을 소개하고 리뷰를 받아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광고: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들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관심 있는 소비자들을 다시 끌어들이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기기에서의 이용이 늘어나면서 모바일 최적화된 웹사이트와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여 

모바일 사용자들을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후기 및 평가 활용:

제품에 대한 솔직한 후기와 평가를 공유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 전략은 시장 조사와 타겟 그룹의 특성을 고려하여 구체적으로 설계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업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판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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