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는 광고관리자에서 활용을 하자!

김상현 마케터
2023-08-28
조회수 : 10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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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 오늘은 “메타 광고는 광고관리자에서 활용을 하자!”라는
-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한 번 살펴보러 가실까요!
- SNS 마케팅은 높은 노출과 브랜딩, 기업 인지도 증가 효과가 있어
-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또한 구매가 바로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노출 자체만으로도
- 기업의 브랜딩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잠재적 구매자들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40~50대에서도 SNS 사용 비율이 높아져서
- 밴드나 카카오스토리 말고도 메타 쪽으로 매체 확장을 하는
- 광고주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앱 내에서 제공되는 홍보하기 기능을
- 이용해 손쉽게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를 통해 직접 광고를 게시하여 노출을 확보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다만 이 기능은 개인 계정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광고를 게시하기 위해서는 이미지 게시물, 릴스, 스토리 등
- 다양한 형태의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으며
- 목표 설정 -> 타겟 설정 -> 예산 및 기간 설정 -> 검토 과정을
- 거쳐 광고가 노출됩니다.
- 그래서 원하는 목적에 맞게 순서대로 목표에서
- 프로필 방문 늘리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메시지 늘리기 중에
- 선택을 하고 그다음에는 타겟 설정과 예산 및 기간을 설정한 후
- 검토가 끝나면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 이렇게 어렵지 않은 방법이지만 브랜딩이 목적이시거나
- 유익 경로 등의 데이터 수집 및 전환이 필요하시다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브랜딩과 잠재 고객 확보, 전환율을 높이고 싶은 분들에게는
- 메타의 광고 관리자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앱 내 홍보하기 기능보다 다양하고 상세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 특히 픽셀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 홍보하기에서도 머신러닝을 통한 최적화가 가능하지만
- 픽셀을 통한 정교한 타겟팅은 불가능합니다.
- 픽셀이란 웹 또는 앱에서 일어나는 모든 행동을 수집하는 도구인데요.
- 여기서 말하는 모든 행동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세 페이지 제품 설명을 읽거나
-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기 등의 모든 행동을 의미합니다.
- 또한 타겟 유입을 유도해서 전환으로 이어지게 해주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 다만 자사몰이 있는 경우에만 설치가 가능하고 스마트스토어 등에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 설치 방법은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 접속하신 다음
- 모든 도구 -> 비즈니스 설정 -> 데이터 소스 -> 픽셀 그리고 이걸 복사하셔서
- 홈페이지 스크립트 사이에 붙여넣기 하시면 픽셀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 설치가 끝나면 주소창 우측에서 이렇게 스크립트 모양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 이 픽셀이 홈페이지에 유입된 고객의 데이터를 받아들이고
-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얻어서 대상을 타겟팅 하게 됩니다.
- 이 타겟의 개념을 크게 핵심 타겟, 맞춤 타겟, 유사 타겟이 있습니다
- 이 세 가지 타겟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면 됩니다.
- [세 가지 타겟 살펴보기]
- 보시고 오셨을까요? ^^
- 그래서 픽셀을 활용하게 되면 타겟 확장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 그래서 SNS 하실 때 얼마 전에 보고 찜을 했던 상태이거나
- 장바구니에 담아두기만 했던 상품의 광고가 계속해서 뜨거나
- 유사한 제품의 광고가 계속 뜨는 경험을 다들 해보셨을 텐데요.
- 이것이 픽셀을 통한 대표적인 리타게팅 광고입니다.
- 이렇게 다양한 데이터를 집계할 수 있다 보니까
- 당연히 홍보하기보다 훨씬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이 가능합니다.
- 오늘은 메타 광고에서 픽셀까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메타광고를 활용하실 때는 광고관리자를 통해
- 더 다양하게 세팅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지금까지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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