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전략제안5팀의 연승희AE입니다!
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뭐부터 시작해야할 지 감이 안 오실때가 있으실텐데요.
다양한 매체 중에서도 절대 놓쳐서는 안될 게 바로 SNS광고같습니다.
요즘 같은 온라인소통의
시대에 SNS만큼 우리의 제품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수 있는게 있을까 싶을 정도인데요.
우선, 2023년 오픈서베이의 SNS사용량 조사에 따르면 정보탐색 시 가장
많은 이용되는 것으로 1위 네이버(94.3%), 2위 유튜브(87.5%) 3위 카카오(82.8%) 4위 구글(77.7) 5위 인스타그램(61.8%) 가 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높은 이용률을 확인되고 있습니다.
높은 파급력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SNS광고는 유리하다 볼 수 있겠죠?
특히 SNS의 장점은 다양한 컨텐츠를 생성해원하는 타깃에게 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SNS광고는 또 종류가 많다 보니 내 제품의 특성에 맞춰서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형식, 스토리, 컬렉션 등 브랜드 채널을 운영하는 것으로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결국 가장 핵심은 생성한 컨텐츠들을 어떻게 고객유입, 전환으로 이끄냐인데요.
각각의 광고 소재별 효율을 저희가 꾸준히 분석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운영
중인 광고의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시켜가면서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메타의 경우 ‘픽셀*’이라는 기능을 통해 고객들의 행동기록을 수집함으로써 고객들의 행동습관을 수집할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서 ‘GPS’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픽셀 : 웹사이트 내에 코드를 넣어두면 웹사이트를 방문한 이용자들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
이 픽셀을 설치하면서 우리는
리타겟팅*, 유사타겟팅**, 관심사타겟팅 등 세분화해서 타겟이
가능해지는데요.
*리타겟팅 : 내홈페잊에서 어떤 행위를 한 사람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것
**유사타겟 : 서비스 이용확률이 높은 잠재고객 찾아내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전환 추적’이 가능해지는 거죠.
요약을 해보자면
첫째로 높은 파급력,
둘째로 다양한 콘텐츠 발행 가능,
마지막으로 픽셀을 통한 전환추적!
이렇게 3가지로 SNS광고의 중요성을 뽑아볼 수 있는데요.
사실 중요한 이유는 더 많지만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을 풀어봤습니다.
광고의 길은 정말 너무 넓고 다양해서 하나만 잘해야지라는 건 없는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공부가 필요한데요. 앞으로도 광고를 하는데 필요한 인사이트 많이 준비해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연승희 AE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