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파워링크 셋팅, 이것만 따라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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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12

조회수 : 8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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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연승희 AE입니다~




오늘은 파워링크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 찬찬히 다뤄보려고 하는데요!


처음 광고를 시작하는 분이라면 굉장히 낯설 수 있어요.


하지만 천천히 따라해보면 생각보다 간단하니까 오늘 이 글 보고 파워링크 정복 가보는겁니다!!






파워링크란?


- 내가 설정한 키워드로만 광고를 노출시키는 키워드 광고


- CPC(클릭당비용) 과금형태로 운영








자 그럼 이제 바로 세팅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네이버 검색광고] - [광고시스템] - [광고만들기] - [캠페인만들기] - [광고그룹만들기]


네이버 검색광고 URL : https://manage.searchad.naver.com/




우선은 위에 순서대로 클릭클릭하고 넘어오시면 됩니다!









2. 캠페인 만들기 - 파워링크 유형 







3. 광고그룹 만들기




1) 광고그룹 이름은 광고관리자가 보기 편하게 설정합니다.


보통 <01. 상품명_카테고리_광고유형>의 형식이 자주 사용되며 자유롭게 작성가능합니다.




2)URL은 꼭 판매사이트의 가장 기본페이지를 넣어야합니다.




3)기본입찰가 설정


기본입찰가는 70원부터 가능하며, 이후 광고진행에 따라 기본입찰가를 상승시키거나 하락시켜서 노출순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하루예산 설정


하루예산은 하루 동안 파워링크의 최대 예산을 설정하는 것으로 내 광고비의 초과소진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예시로 50,000원을 입력해보았습니다.








4. 고급옵션 설정


1) 매체


고급 옵션은 내 파워링크의 더 정밀한 노출을 위한 설정옵션인데요.


필요에 따라 PC/MO(모바일)을 따로 나누기도 하고, 동시에 진행하기도 하는데 내 광고 상황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특히 노출할 매체를 선택할 수 있는데, 모든 곳에 무분별하게 내 광고가 노출되어 관련없는 사람이 이유없이 내 광고를 누른다면?


아쉬운 지출이 될 수 있겠죠. 그래서 노출제한 매체를 통해 선별할 수 있습니다.







2)[콘텐츠 매체 입찰가]-[입찰가중치]-[키워드확장]-[소재노출방식]


(1)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와 PC/MO 입찰가중치
위의 입찰가는 기본으로 설정하는걸 권장드리지만, 


PC/MO를 분리하지 않고 같이 진행하신다면 입찰가중치에 설정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내 상품의 키워드가 PC일때 더 높은지, MO일 때 더 높은지 미리 파악하셔서 입찰가중치를 조정하셔야 합니다!




(2)키워드 확장


키워드 확장은 내가 선택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일치'하는 사람에게만 보낼것인지 '확장'해서 노출시킬 것인지를 뜻합니다.


정밀 타겟을 희망하신다면 '일치(유사검색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소재 노출방식


내 소재를 노출시키는 방식을 '성과기반'으로 노출시키면 성과가 우수한 소재를 우선적으로 노출시켜줍니다.







네! 길고 긴 파워링크 세팅 순서가 이렇게 마무리되었는데요!


세팅 자체는 어렵지 않아요ㅎㅎ




하지만 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키워드'설정이 가장 중요한데요.


다음 시간에는 효과적인 메인키워드와 서브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연승희 AE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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