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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메타 광고 소재 세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광고에 대해 전혀 모르신다면 다소 이해가 어려울 수 있으니
이전 글이나 영상을 먼저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
- 메타 기초정보!
- 홍보하기 말고 메타(META)에서 광고해야하는 이유!
- 아직도 인스타 홍보하기로 광고하세요?(영상)
소재는 메타 광고세팅 마지막 단계인 광고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소재 형식은 이렇게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일이미지
이미지나 동영상 단일 소재
슬라이드
이미지나 동영상을 2개 이상 등록
사진, 영상 두 가지를 같이 등록하는 것도 가능
컬렉션
한 화면에 여러가지 이미지나 동영상을 노출
클릭시 해당화면이 스크롤 형식으로 재정렬되어 한 페이지에 노출

다만 컬렉션의 경우 처음 클릭하고 해당 페이지내에서 제품을 한번 더 클릭 해야
제품 상세페이지로 넘어가기 때문에 슬라이드 형식으로 하고
소재마다 해당 제품 상세페이지로 랜딩URL을 설정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메타는 머신러닝이 잘 되어있어서 예산이 없다고 단일 이미지 하나만 돌려야겠다 하지 마시고
동영상이나 슬라이드 형태라도 추가해서 최소 2가지 이상의 소재로 테스트를 해보고
나중에 성과가 좋은 소재만 남겨두세요.
예산이 여유가 되신다면 한 세트에 소재를 너무 많이 등록하지 마시고
한 세트 당 1~3개 정도의 소재만 등록해서 소재 테스트를 진행해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예시인데요, 이렇게 성별이나 연령, 관심사 등으로 타겟을 분리하고 소재는 세트별로 동일하게 등록하면
18-25세 남성에게는 할인 관련 소재가 효율이 좋고, 26-35세 남성에게는 기능성을 강조한 소재가 효율이 좋네?
이런식으로 파악할 수 있겠죠?
그리고 이미지나 영상을 등록하면이렇게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는데요,
피드&탐색 홈
1080*1080 ( 1 : 1 )
(조금 더 넓게 하고 싶으면 1080*1350)
릴스& 스토리
1080*1920 (9 : 16)
릴스, 스토리에서 정방향으로 등록도 가능한데 9:16 권장 사이즈로 선택 시 일부 이미지가 잘리기 때문에
원본으로 선택해주시고, 위아래 빈공간이 생기는데 계정명과 설명이 있어서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스토리와 릴스 같은 경우에는 가려지는 부분을 체크하셔서 문구가 가려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유명 브랜드 같은 경우 소비자들에게 이미 충분히 인지가 되어있기 때문에 할인 프로모션 등의 광고만 보고
별도의 추가적인 서치나 고민 없이 구매할 확률이 높지만,
신생 브랜드가 갑자기 세일한다고 광고하면 후기나 제품 정보에 대해 탐색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바로 구매할 확률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브랜드의 경우 트래픽이나 인지도 캠페인, 혹은 바이럴 등을 통해
브랜딩을 먼저 하시고 전환 목적의 캠페인으로 변경하시거나, 병행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오늘은 광고 소재 등록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설명을 보아도 어렵거나 번거롭게 느껴지시면 하단의 프로필로 연락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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