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워링크 품질지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우선 품질지수란 무엇일까요?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해서 얼마나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지,
판별하는 지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처음 광고를 셋팅할 시 품질지수는 4칸을 부여받게 되고 광고 게재 후 최소 24시간 이내부터
품질이 측정되어 품질지수가 적용됩니다.
2. 품질지수 막대별 광고 구분
품질지수는 총 7칸으로 되어 있는데 칸수별로 해당 키워드의 품질을 판별 할 수 있습니다.
1~2칸 |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낮음 |
3~5칸 | 다른 광고와 비슷한 수준 |
6~7칸 |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높음 |
3. 품질지수가 중요한 이유
품질지수는 키워드와 소재의 연관성, 적합성, 클릭률에 따라 내려갈 수도, 올라갈 수도 있는데요.
품질지수가 낮으면 같은 상품군을 판매하더라도 높은 클릭당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 말인 즉 품질지수가 높을 경우 광고비를 세이브 할 수 있는 부분이고
다른 업체보다 더 좋은 위치에 노출될 수 있어
이것이 광고 수익률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4. 품질지수, 어떻게 올릴 수 있나요?
그럼 이 품질지수는 어떻게 관리하고 올릴 수 있을까요?
첫번째, 키워드 점검
등록한 키워드가 내 브랜드에 맞는, 관련이 있는 상품인지 체크를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상품이 폼클렌징인데, 핸드크림 키워드를 등록했다면 클릭률과 전환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두번째, 확장 소재 등록 및 변경
품질지수는 클릭률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는데요,
클릭을 높이려면 보여지는 광고에 대한 소재를 변경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을 했을 때 눈에 띄는 이미지 소재라던지,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라던지 등
확장소재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세번째, 제외 키워드 확인
제외키워드는 캠페인>광고그룹>제외키워드>제외키워드추가
위 경로대로 가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광고 기간별로 키워드 별 노출 수/클릭 수/총 비용/전환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중 클릭이 많은데 전환이 낮은 키워드들은 추가버튼을 눌러
해당 키워드에 제품의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해줍니다.
네번째, 랜딩페이지 점검
품질자수 향상에는 클릭률도 중요하지만 전환율도 중요합니다.
클릭은 높게 나타났는데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성과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전환이 왜 나오지 않는지에 대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판매하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나 리뷰에 대해 확인하셔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
여기까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의 품질지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유익한 컨텐츠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