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생성하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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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15

조회수 : 12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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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마케터 조보경 입니다.

오늘은 상세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보다가 궁금하거나 더 알고 싶은 게 생기면 아래로 연락 주세요


상세페이지에 관해, 그리고 세일즈 퍼널, 구성 방법과 정리 순으로 전달 드리겠습니다.


우리 다 너무나 잘 알고 있죠. 상품을 구매하려고 해당 창에 접속했을 때 쭉 뜨는 상품에 관한 설명입니다.

판매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이 담겨져 있고, 결국 구매로 이어지는 비즈니스 목적을 띄고 있습니다.


세일즈 퍼널에 대해 생소하실 것 같은데, 마케팅에서는 너무나도 유명한 개념입니다.

윌리엄 타운센드의 bond salesmanship에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 이후 마케팅과 영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개념입니다.


퍼널은 깔때기의 영어 단어이고, 고객이 하나의 상품에 대해 인식을 하고, 결국 구매로 이어지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시각화한 것입니다. 깔때기 모양을 보면 알 수 있듯, 인식 단계가 가장 넓죠. 관심을 가지기는 쉽지만 구매로 이어지기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며 그 비율 또한 줄어 듭니다.

자, 상품과 서비스를 인지하고

관심이 생겨 자세히 보게 되며

이를 사야겠다는 결정을 내리고

판매, 즉 구매 행동을 이끌어 냅니다.

내 상품을 몰랐던 사람이 알게 되고, 관심을 갖고, 결국 구매를 통해 내 고객이 된다. 라고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이 개념을 기억하시면 판매까지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제 이 개념을 상세페이지에 접목해보겠습니다.

인지는 우리 브랜드의 상품을 인지하고 알게 되는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표 이미지, 즉 썸네일을 밖에서 보고 흥미가 생기면 해당 페이지로 들어 오게 되는 유입에 해당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적절하고 후킹성 있는 대표 이미지, 정확한 상품명, 가격이 유입 결정의 요소가 되겠죠.


그 다음, 접속 후 여러 정보들을 습득하고 이 상품에 대한 호감을 가지게 되는 단계입니다. 좌측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자세한 상세 이미지와 사이즈, 모델 정보, 할인 및 이벤트 등 구매로 이어지도록 호감을 가지게 해주는 단계입니다. 이 이미지들과 정보들이 내가 찾는 상품과 부합할 때 구매로 이어지겠죠.


다음은 이제 비교를 해보고, 호감이 생긴 후 구매를 결심하게 되는 단계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품질 인증서와 판매량 1위 그리고 배송 기간을 미리 고지해줍니다. 또한, 실 구매자들의 상품평과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들이 명시 되어 있으면 구매 확신을 가지기 쉽겠죠.  그리고 현재 진행하는 이벤트까지 게시하면 구매를 바로 결심하게 됩니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앞의 일련의 단계를 모두 거치고, 구매 행동을 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서는 결제 방식이나 배송일, 고객 센터 안내를 해주게 됩니다.

세일즈 퍼널 외에도 마케팅 개념을, 이렇듯 내가 하고자 하는 판매 전략에 접목을 해주시면 보다 명확한 계획을 수립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이론은 잘 알았는데, 실제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하나 하나 말씀 드리려면 아주 양이 방대해지니, 기본적이고 놓치기 쉬운 것들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목을 끌 수 있는 대표 이미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왼쪽도 물론 깔끔하고 예쁜 사진이지만, 이렇게 사진 아래에 브랜드 로고를 삽입함으로써 고급스러움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줄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꾸민 후 유입량이 더 늘었습니다.


그리고 잘 만들어진 상세페이지는,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질문에 명확한 답을 던져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이탈이 일어나지 않고 계속해서 스크롤을 내리고, 호감을 가지고 구매하게 됩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많이 받았던 질문을 추려 이미지화 해서 상세페이지에 넣어둡니다.

그러면 소비자들은 의문을 채 가지기도 전에 명확한 정보를 알게 되니 신뢰감이 높아집니다.


다음은 실 구매자들이 작성한 생생한 상품평을 넣는 것입니다. 그냥 캡쳐를 하더라도 이렇게 중요한 구문에 하이라이트 표시를 해두면 가독성이 좋아지겠죠/


그리고 상품 특성에 따라 움직이는 gif 이미지를 넣는 것입니다.

이렇게 차르르한 의류 소재는 움직이는 사진을 넣으면 더 이해가 빠르겠죠.


마지막으로 적절한 구성입니다.

좌측은, 컬러 등 다양한 선택폭이 있지만, 합쳐진 사진은 맨 아래에 있어 미쳐 보기도 전에 상단에서 이탈하게 되면 상품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없겠죠. 반면 우측 상세페이지는 이렇듯 최상단에 여러 옵션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시 했습니다.

여기서 내가 마음에 드는 색을 염두해 보거나, 해당 페이지를 찾아 가면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겠죠.


자, 정리를 하자면

자주 묻는 질문을 이미지화해서 넣기

상품 특성에 따른 gif 이미지 넣기

생생한 실 구매자들의 상품평

상세 사진 등 정확한 설명과

유입을 끌 수 있는 적절한 대표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상세페이지는 기본 중의 기본이기에, 공을 들이지 않고 대충 넘기는 광고주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꼭 공을 들이셔야 합니다. 매출의 차이는 여기서 시작 됩니다.

체계적이고 이탈하지 않는 상세페이지를 만들고 싶다면, 아래 연락처와 설명 더보기에 있는 마케팅 페이지로 연락 주세요.



해당 내용으로 촬영한 교육 영상 첨부드리니 함께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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