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채원AE 입니다.
오늘은 구글광고에서 잠재고객을 어떻게 타겟팅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구글 광고의 종류를 간단히 살펴볼 건데요,
구글 광고 종류
- 구글 검색광고: 키워드 검색 시, 결과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 구글 쇼핑광고: 검색 결과 상단 혹은 우측에 제품들이 배너 형태로 나타나는 방식
-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GDN): 배너 이미지를 여러 사이트(구글과 제휴)에 노출시키는 광고
-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 유튜브PC, 모바일, 지메일 등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는 이미지 형태
이 외에도 앱광고 등 다양한 광고 상품이 있는데요,
타겟팅은 광고 종류와 무관하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1. 잠재고객 타겟팅
*출처 코드스테이츠 공식 블로그
광고그룹에 잠재고객 타겟팅을 추가하면 고객의 특징, 관심분야 및 습관,
적극적으로 검색하고 있는 것, 비즈니스와의 상호작용 방식 이력에 따라
선별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 타겟팅은 웹사이트를 둘러보거나, 앱을 사용하거나,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캠페인 실적을 향상시킵니다.
2. 잠재고객 타겟팅 작동 방식
디스플레이, 검색, 동영상, 호텔 캠페인에서 잠재고객이란 특정 관심분야, 의도,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가진 것으로 구글에서 예측하는 사용자 집단을 말하는데요.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에 잠재고객을 추가할 때마다 스포츠와 여행을 좋아하는 사용자,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사용자, 광고주의 웹사이트나 앱을 방문한 적이 있는 사용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구글애즈는 선택된 카테고리에서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잠재고객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 데이터(ex.페이지 방문 기록, 검색기록 등)는
잠재고객 캠페인의 입찰 및 타겟팅을 개선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잠재고객 타겟팅 소스
잠재고객의 관심분야, 니즈, 행동, 목표를 파악했다면 !
이제 특정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에 어떤 잠재고객이 적합한지 결정할 수 있겠죠 ?
잠재고객 및 통합된 잠재고객을 만들거나
Google Ads 에서 사전 구성된 잠재고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여러 캠페인에서 잠재고객 목록에 대한
입찰의 자동방식 (중요 !! )
동일한 트래픽을 타겟팅하는 캠페인이 여러 개 있는 경우,
입찰에서는 가장 효과적인 입찰가가 선택됩니다.
예를 들어
캠페인 A와 캠페인B가 한 곳의 사용자 지역에서 동일한 신발 모델을 타겟팅하는 경우
캠페인 A의 기본 입찰가 2,000원 / 잠재고객 목록에 대해 100% 입찰 배율 적용
캠페인 B의 기본 입찰가 5,000원 / 적용된 입찰 배율 없음
이 경우에 캠페인 B의 입찰가가 더 높기 때문에,
잠재고객 목록 입찰가 조정이 없더라도 노출을 확보하게 된다는 겁니다.
5. 동적 잠재고객 발굴 정보
동적 잠재고객 발굴은 피드 기반 동적 리마케팅 기능을 이용하여 실적이 우수한 제품으로
신규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존 고객의 가치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초점을 맞춘 동적 리마케팅과는 달리,
동적 잠재고객 발굴은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새 광고주 또는 자사 데이터와 다른 잠재고객을 타겟팅 하는
광고주는 동적 잠재고객 발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구글광고에서 잠재고객 타겟팅하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효율적인 구글광고 운영 방법은 다음 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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