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영어vs한국어 글로벌한 문안 작성 팁 방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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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27

조회수 : 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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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글로벌 마케터 박서정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소재(문안)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당신을 위하여..에 이어서 오늘은 구글 검색광고 소재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더 글로벌한 문안을 작성할 수 있는지 문안 생성기 툴을 공유하겠습니다~!



구글 검색 광고 소재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텍스트 광고: 검색 결과 형태로 보게 되는 텍스트 소재의 광고


2. 반응형 검색광고: 광고 제목과 문구 몇 가지를 미리 설정하면 머신러닝으로 자동 완성되는 다양한 검색 광고 소재



그 중에서 텍스트 광고에 대해서 설명해볼꺼에요.


▷  확장형 텍스트 광고


1) 광고 제목: 3개까지 제목 지정 가능, 각 한글 최대 15자 영문 30자

2) 광고 설명: 2개까지 설명 추가 가능, 각 한글 최대 45자 영문 90자



구글에 맥도날드를  영어로 검색해보면 같은 기업이지만 영문과 한글의 문안이 어떻게 다르게 쓰였는 지 비교할 수 있어요.


한글로 쓰여진 맥도날드에는 신메뉴와 굿즈 상품을 홍보하고 있네요. 더불어 배달의 민족에 맞는 빠른 픽업과 배달을 강조하고 있기도 합니다.


반면에 영어로 쓰여진 맥도날드의 검색광고는 훨씬 더 심플하고 간결하죠. 사이트에 들어가 보기 전에는 새로운 익스클루시브 딜(exclusive deal)이 무엇이고 신 메뉴는 무엇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맥도날드의 커리어(career) 서브링크가 소개되어있는데 인상깊네요!



또 하나의 예로 요즘 떠오르는 패스트 패션 쉐인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위에 뜨는 쉐인은 아시아 홈페이지이고 아래는 미국 홈페이지인데

아시아 홈페이지에서는 영어를 한국어로 기계 번역을 돌려놓은 느낌이라서 한국어로 써져있어도 매력이 없고 와닿지 않는 소재인것 같아 아쉽습니다.

반대로 쉐인의 미국 홈페이지는 빅사이즈 여성 의류에 대해 타깃층을 공략한 소재가 작성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께서 구글로 매체 확장을 하실 때 영어 소재 작성에 어려움이 있으실꺼에요.

그럴때 사용하실 수 있는 무료 헤드라인 생성기 툴을  소개하겠습니다.


1. THEHOTH

https://www.thehoth.com/headline-generator/



① 웹사이트와 관련된 키워드, ② 잠재고객이 검색할 수 있는 원하는 결과, ③ 타깃이 겪고 있는 문제, ④ 업종명, ⑤ 타깃층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통해 더욱 맞춤화된 헤드라인을 제공하여 사용해본 무료 헤드라이너 생성기 중에 가장 만족했습니다.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시거나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하시는 광고주님께서

구글 매체 확장 광고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면 국가별 시장상황과 업종, 그리고 타깃에 대한 맞춤식 광고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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