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이 방법으로 전환수 2배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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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2-12

조회수 : 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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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전략제안 1팀

문지은 AE 입니다 ^ ^



검색광고 다음으로 각광 받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는 "메타광고" 손쉬운 사용과 디지털이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 또한 중요한데요!


하지만 그만큼 경쟁률이 높아 쉽지많은 않은 것이 사실이죠..


이러한 메타광고의 전환률을 높이기 위해서 해야하는 단계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 진단 및 계획 수립

현재 진행을 하고 있는 광고를 다시 살펴보고 과거의 동향을 그대로 이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진행중인 몰의 실 사용 연령대와 특징이 타게팅에 제대로 반영이 되었는지 또한 확인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 전환을 일으킬 수 있는 유입부족의 원인을 분석하는 것 입니다.


2. 실행과 A/B 테스트를 통한 수정

만일 진단에 의해 파악된 원인이 타깃의 문제였다면 2안의 타깃을 준비하고 최소한의 광고비 사용으로 광고를 진행해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다른 문제점은 콘텐츠가 될 수도 있겠죠! 콘텐츠의 원인으로 생각이 되신다면 동향을 파악하여 텍스트가 포함된 콘텐츠와 이미지만으로 구성된 콘텐츠를 준비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서 A/B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 진행되고 있는 광고의 낮은 전환률에 대한 원인 분석 후 A/B 테스트 진행


3. 피드백 및 향후 계획 수립

A/B 테스트를 진행해보았다면 문제점 파악이 완료가 되었을 것이며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매체 광고를 원하시는 방향쪽으로 또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선 지표 해석 등 단순한 마케팅 지식뿐 아니라 진행되고 있는 광고 대한 이해를 하고 보다 분석적인 관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 A/B 테스트의 결과에 따라 향후 운영되는 광고의 진행방향을 정하고 예산 계획 수립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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