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혜원 AE 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구글 광고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지,
또 렌트카 업종이 구글 검색광고를 진행하기위한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검색광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법
1.키워드 연구 및 선택
1) 광고를 띄울 키워드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광고 대상 그룹 관심사와
연관된 키워드를 선택해서정확한 타겟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2) 긍정 및 부정 키워드를 설정해서 광고가 불필요한 검색어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2.광고 그룹 구성
1) 비슷한 특성이나 키워드를 가진 광고 그룹을 만들어서 효율적으로 광고를 관리해야 합니다.
2) 각 광고 그룹에 맞는 랜딩 페이지를 설정해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3.광고 본문 작성
1) 명확하고 유인력 있는 광고 본문을 작성하고, 제목과 설명은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2) 특정 혜택이나 할인, 고유한 가치 제안을 강조해야 합니다.
4.타겟팅 및 위치 설정
1) 정확한 지역, 언어, 장치 및 인구 통계를 설정해서 광고를 타겟팅 해야 합니다.
2) 성과가 좋은 지역이나 특정 시간대에 노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5. 예산 및 입찰관리
1) 예산을 효율적으로 할당해서 특정 광고 그룹이나 키워드에 더 많은 자원을 할당해야 합니다.
2) 입찰 전략을 설정해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해야 합니다.
6.측정 및 분석
1) 구글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정기적으로 분석하고 수정해야합니다.
2) 구글애즈의 보고서와 분석 도구를 활용해서 키워드 및 광고의 성과를 모니터링 해야 합니다.
7.A/B 테스트
1) 다양한 광고 제목, 설명, 랜딩 페이지 등을 테스트하여 어떤 변화라 성과를 향상시키는지 확인해주세요.
8.경쟁 조사
1)경쟁사의 광고 전략을 분석하고 경쟁자들과의 차별화된 요소를 강조해서 광고를 최적화 해야합니다.
그러면 렌트카 업종의 구글 검색광고 전략은 어떻게 될까요?!
1.정확한 키워드 타겟팅
1)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택해서 렌터카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해야합니다.
예를들어서 ‘도심 렌트카’, ‘공항 차량 대여’, ‘장기 렌트카’ 등과 같은 특정 서비스 및 위치 관련 키워드를 활용해야 합니다.
2.로컬 타겟팅
1) 렌터카 서비스는 주로 지역적인 수요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로컬 타겟팅을 활용해야합니다
2) 공항이나 도심과 같은 특정 지역에 광고를 타겟팅 해서 지역 사용자에게 렌터카 서비스를알려야합니다.
3.광고 확장 기능 활용
1)사이트 연결 확장이나 푸쉬 알림 확장과 같은 광고 확장 기능을 사용해서
렌터카의 특별한 혜택이나 할인을 강조해야 합니다.
4.스마트 광고 전략
1) 구글의 스마트 광고 기능을 활용해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해야합니다.
스마트 캠페인은 인공 지능을 활용해서 최적화된 광고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5.상시 운영 및 이벤트 기간 타깃팅
1) 상시 운영 광고와 함께 특별한 이벤트 기간에 타겟팅 된 광고를 설정해서 수요 증가에 따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휴가철이나 특별 이벤트 기간에 할인을 알리는 광고를 진행하면 효과를 볼 수 있겠죠!
6.모바일 최적화
1) 렌터카 예약은 주로 모바일에서 이루어질 수 있어서 모바일 광고를 최적화 해야 합니다.
2) 클릭 터치 가능한 전화번호를 광고에 포함해서 직접 통화할 수 있도록 하거나,
모바일 예약 앱의 다운로드를 촉진하는 광고를 고려해야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검색광고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그리고 렌터카 업종에서 어떠한 전략으로
운영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나 렌터카 업종 관련해서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 AE [02-6049-4237] 로 전화주시면
더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정혜원 마케터의 인사이트 더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