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제2탄 (파워링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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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2-12

조회수 :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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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 문희연입니다.


지난번 인사이트에서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에 대해 파헤쳐 보았는데요!

아직 보시지 않은 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Click -!

↓                             ↓↓

  1. 네이버 광고, 뭐부터 시작해야 할까? 제1탄


지금부터는 각 종류 별 검색광고들을 네이버에서 어떻게 등록하는지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오늘은 파워링크 등록 방법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 



STEP 00. 네이버 광고 가입하기

광고의 가장 첫 걸음은 네이버 광고에 가입하는 방법이겠죠~?

파워링크 등록을 위해선 검색광고에 회원 가입을 하셔야 해요.


네이버 광고 계정은 검색광고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저는 스마트 플레이스를 운영중인데 따로 가입해야 하나요?"


 아니요! 

스마트플레이스를 운영하는 광고주시라면 따로 가입하지 마시고,

동일한 광고 계정을 만드시는 것이 관리하기에 더 편리하실 거예요.



Step 01. 캠페인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가장 우선 광고관리 페이지 접속한 후 광고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가장 첫 번째로 '캠페인 만들기'를 진행해야 해요.

캠페인은 광고 유형을 선택하고, 하루예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캠페인 유형: '파워링크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2) 캠페인 이름: 캠페인 이름을 가독성을 고려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입력해주세요.

     * 캠페인 이름은 실제 광고에 노출되지 않고, 내부에서 관리를 위한 용도로 설정하는 이름입니다.

(3) 하루 예산: 해당 캠페인에서 하루에 지불할 비용의 최대 금액을 설정해주세요.

하루예산은 설정된 예산만큼 광고에 소진된 후  광고 노출이 중단돼요.

    *[예산을 균등하게 배분 합니다.]를 선택하면 광고 노출 빈도를 하루 동안 고르게 배분할 수 있어요. 



step 02. 광고 그룹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두 번째, '광고 그룹 만들기' 입니다.

해당 단계에선 광고할 사이트와 기본 입찰가, 지역, 매체 등의 전략을 설정할 수 있어요.


(1) 광고 그룹 이름: 광고 그룹별로 등록된 키워드/소재를 구분할 수 있도록 입력해 주세요. 

(*광고그룹 이름은 광고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2) URL : 광고할 사이트(홈페이지, 블로그 등)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3) 기본 입찰가: 해당 광고 그룹에 등록되는 키워드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입찰가예요. 

기본 입찰가로 등록 후 키워드별 입찰 관리도 따로 가능하답니다.

(4) 하루 예산: 하루 동안 광고 그룹에서 지출 가능한 예산을 설정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제한 없음을 선택하시면 경우에 따라 예산을 초과하는 금액이 과금될 수도 있어요!

단, 하루 예산을 설정하면 과금된 금액이 설정된 하루 예산보다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 해당 광고 그룹의 상태를 '중지'로 전환돼요.



step 03. 광고 만들기 (키워드/소재)

키워드는  2가지 방법(키워드 직접 입력, 연관 키워드 선택)으로 추가할 수 있어요.

이 과정은 광고를 진행하려는 사이트의 키워드를 입력해 삽입하는 과정이에요.

"어떤 단어를 입력해야 우리 사이트가 노출될까?" 를 고민하면서 입력해주세요. 


1. 키워드 직접 입력

먼저, '선택한 키워드' 영역에서 추가할 키워드를 한 줄에 한 개씩 직접 입력해 주세요.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2. 연관 키워드 선택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연관 키워드는 오른쪽 박스에서 볼 수 있듯이,

'키워드 기준 연간 키워드', '광고그룹 기준 연관키워드' 각 2가지 방법으로 등록할 수 있어요.


'키워드 기준 연관키워드' 의 경우 

조회 결과에서 추가할 키워드를 바로 선택할 수 있어요.


‘광고그룹기준 연관키워드’의 경우

기존 광고그룹에 등록되었던 키워드를 기준으로 연관되는 키워드를 제안해요.

따라서 신규 등록이라면 연관키워드를 볼 수 없기 때문에 기존 광고 그룹에 등록하신 분들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추가 실적 예상하기'

키워드를 선택해 '추가 실적 예상히기'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 그룹에 선택한 키워드를 모두 추가했을 때 예상되는 클릭수와 비용을 파악할 수 있어요.

이것을 잘 활용해서 효율이 좋은 키워드를 파악하시고, 지속적으로 광고 성과를 확인하세요!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주의 

예상 실적의 경우 광고 그룹 기본 입찰가가 낮게 설정된 경우에는 0으로 조회될 수도 있어요.


3. 소재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확장소재'를 들어보셨을 거예요.

확장 소재를 추가 제목, 추가 설명, 홍보 문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등을 설정할 수 있어요.


연결 URL을 등록한다면, 등록 시 입력한 홈페이지 URL을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어요.

만약 내 회사 사이트 내 회사 소개와 같은 연결 링크를 걸어두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려요.


 *주의 

소재의 글자수가 기준에 맞지 않을 경우, '광고 만들기'가 클릭 되지 않을 수 있어요.

빨간 테두리로 체크된 부분은 없는지 검토 후 광고 만들기를 진행해주세요.



이렇게 총 3단계로 설명을 드렸는데요.

여기까지 모두 완료하시면 광고 검토가 진행돼요.

광고 검토는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최소 하루를 두고 확인해주세요.

또한 비즈머니를 충전비즈머니를 충전해야 검토가 진행되기 때문에 반드시 한 후에 광고를 등록해주세요!



이처럼 오늘은 파워링크 등록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내일은 쇼핑 검색 광고 등록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AE에게 메일이나 유선전화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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