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광고 유형과 특징 파헤치기!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3-12-13

조회수 : 118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DA광고의 유형특징과 그 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A광고는 Display Advertising의 약자로 웹사이트나 앱 등의 디지털 플랫폼에서 시각적으로 광고를 전달하는 형태를 나타냅니다. 이미지, 그래픽, 동영상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활용하여 제품, 브랜드,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데 사용되며,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배너 광고, 동영상 광고, 인터스티셜 광고 등이 DA광고의 일부로 포함됩니다.

1.DA 광고의 매체


DA광고의 매체로는 AND/GDN/DDN/GFA/모비온 등 다양한 유형이 있는데, 이 유형들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ADN(온사이트 광고)

- 가망고객을 중심으로 타겟팅

- 반복 노출빈도가 지나치게 높은 특징이 있어 고객 전환 확보에 유리함

2)GDN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다양한 광고형식(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 리치 미디어 광고 등)

- 광고 성과 측정(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

3)DDN(다음 카카오 지면 배너 광고)

- 사이트 리타겟팅(광고주의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이용자에게 노출하여 회원가입 및 재구매 유도)

- 검색어 타겟팅(자사의 상품 및 서비스 관련된 특정 키워드를 등록 후 사용자 검색시 맞춤형 광고를 노출)

4)GFA(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입찰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면서 광고비용이 측정됨

- 최소 비용도 만만치않아 이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성과형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음

5)모비온

-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및 가망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유저타겟팅 기법을 통해 단순한 광고 노출이 아닌 구매와 매출까지 이어줌

-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인 성과를 입증함

2.DA 광고의 특징


1)시각적 디자인 강조 : 시각적인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 캐치플한 이미지, 그래픽 디자인,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브랜드를 부각시키고 사용자의 시선을 끕니다.

2)다양한 형식 : 배너 광고, 동영상 광고, 리치미디어 광고 등 다양한 형식이 있으며, 각각의 형식은 목표와 캠페인의 특성에 따라 선택될 수 있습니다.

3)타겟팅 가능 : 광고주는 특정 타겟 그룹에 광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타겟팅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관심사, 행동, 지리적 위치 등을 고려하여 광고를 게재합니다.

4)측정과 분석 : DA 광고는 광고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데, 클릭률, 전환율, 노출 횟수 등을 통해 캠페인의 효과를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5)반응형 디자인 : 다양한 디바이스와 화면 크기에 대응하기 위해 반응형 디자인이 적용되어, 모바일 기기에서도 효과적으로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3.DA 광고의 활용


1)웹사이트 :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배너광고, 리치미디어 광고 등을 통해 제품 서비스, 이벤트 등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앱 내에서 홈 화면, 사용 중인 앱 내 페이지 등에 동영상 광고나 이미지 광고를 통해 광고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3)유튜브 : 동영상 광고를 통해 유튜브 사용자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하거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4)소셜 미디어 플랫폼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서 활용하여 브랜드 인식을 높이고 타겟 그룹에 직접적으로 광고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