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의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 기본 개념, 종류, 광고 세팅, 핵심전략 3가지 까지 2)현직 마케터가 바이럴 마케팅의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 기본 개념, 종류, 성

김한아 마케터
2023-01-10
조회수 : 872
댓글 0
영상 하나로 바이럴 마케팅의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 기본 개념, 종류, 광고 세팅, 핵심전략 3가지 까지
바이럴 마케팅 - 바이러스가 전염되듯이 소비자들 사이에 소문을 타고 물건 상품 매장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하게하는 입소문 마케팅 기법이다.
- 소비자들의 심리는 매장이나 상품을 광고를 통하든 아니든 우연히 발견하여 구매유발 구매결정 사이에 복잡한 중간단계라는 액션을 함. 탐색과 평가라는 행위 안에서 고민. 바이럴은 그 안에서 고객들이 구매 액션을 취할 수 있도록 함.
- 바이럴은 우리가 진행하는 광고에 힘을 실어주는 것.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무서운 점은
리뷰들이 많이 쌓여 sns나 블로그에 쌓인다면 광고인 걸 알면서도 소비자들은 그것들을
함부로 무시할 수 없고 구매전환이 일어남.
-만약 구독 블로거 지인 유튜버가 광고를 한다면 신뢰가 갈 수 밖에 없음. 그렇게 소비자들이 제품/서비스를 사용 이후 계속 컨텐츠를 생성하게 된다면 광고주들은 돈을 들이지 않고 바이럴 마케팅 광고 효과를
낼 수 있음.
네이버블로그, 지식인, 플레이스(영수증, 방문자 리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버 인플루언서
바이럴 성공의 핵심 전략
- 키워드 발굴과 검색노출
- 투명하고 솔직한 정보 전달, 거짓된 정보나 과장된 정보 제공 시 치명적
-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먼저 제공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