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마케터의 기본 개념, 종류, 성공전략, 단골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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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1-11

조회수 : 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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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 - 어떤 기업이나 회사의 제품을 소비자의 힘을 빌려 알리려는 마케팅 입소문처럼 바이러스가 되어 퍼트려 나간다. 




언제 하면 좋을지. 적합한 시기


단기적인 매출을 원할 경우 - 핫딜 커뮤니티, 카페 배포 + 단기 프로모션 DA 활욜


장기적인 매출을 원할 경우 - 블로그, 카페, 포스트 육성 +sns브랜드 페이지, SA


신제품 출시 경우 - 블로그 배포, 체험단/ 기자단/ 인플루언서 섭외를 통한 리뷰 광고




바이럴 마케팅 종류


블로그마케팅 - 체험단 마케팅, SEO최적화, 블로그 배포


브랜드 블로그 육성, 신제품 출시 시 체험단을 모집해 무료로 서비스/제품을 제공하고 리뷰에 대한 반응들을 피드백 받는 형식, 최적화 된 블로그를 갖고 있고, 키워드 검색시 또는 이웃들이 많아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자사의 제품/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음.




카페&지식인&플레이스 


카페 침투 바이럴 - A/B경쟁사 비교, 핫딜 마케팅, 리뷰 이벤트. 카페 커뮤니티 바이럴. A/B 경쟁사는 메인 카페에서 핵심 역량을 갖고 있는 경쟁사들을 비교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음. 이벤트, 업체 소식, 홍보 콘텐츠 배포를 희망할 때


지식인&플레이스 - 신뢰도를 높여야 하는 정보성이 중요한 기업.(병원, 고관여 제품 등)


 플레이스 방문자 리뷰는 영수증 등록을 통한 리뷰이기 때문에 더욱 신뢰도 있는 정보




인플루언서 마케팅 - 유튜브 인플루언서, 파워블로거, 인스타 인플루언서, 페이스북 파워페이지


제품/서비스 증정 - 직접 사용 후 리뷰 후기 영상 - 최적화 된 블로거/ 인플루언서들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볼륨을 갖고 노출시킬 수 있다.




바이럴마케팅 성공전략


어디에 하느냐


- 가독성이 좋은 위치 점유 : 꼭 상단구좌라고 좋은 게 아님, 니즈가 맞는 플랫폼에 노출


키워드에 따라 네이버보다 다음에 더 잘 먹히는 제품이 있음. 경쟁업체보다 무언가


더 좋은 혜택이 있는 경우 경쟁 업체에 바로 따라붙는 꼬리에꼬리를 붙는 것도


강점이 될 수 있음. 디바이스에 따른 위치(모바일,pc)




어떤 소재를 쓰느냐


간결한 노출 - 하나의 품목을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소재의 제목에는 명확하게 포인트 있는 키워드, 니즈에 맞는 소재, 동종업계에서의 자사 


위치(차별점)에 따른 어필 문구 사용




KPI, 목표, 공감, 매체 특성


- 너무 상업적인 의도의 컨텐츠로 어필X, 매체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여 노출하는가


ex)화장품 업체는 화장품 관련 인플루언서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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