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럴 마케팅 - 어떤 기업이나 회사의 제품을 소비자의 힘을 빌려 알리려는 마케팅 입소문처럼 바이러스가 되어 퍼트려 나간다.
언제 하면 좋을지. 적합한 시기
단기적인 매출을 원할 경우 - 핫딜 커뮤니티, 카페 배포 + 단기 프로모션 DA 활욜
장기적인 매출을 원할 경우 - 블로그, 카페, 포스트 육성 +sns브랜드 페이지, SA
신제품 출시 경우 - 블로그 배포, 체험단/ 기자단/ 인플루언서 섭외를 통한 리뷰 광고
바이럴 마케팅 종류
블로그마케팅 - 체험단 마케팅, SEO최적화, 블로그 배포
브랜드 블로그 육성, 신제품 출시 시 체험단을 모집해 무료로 서비스/제품을 제공하고 리뷰에 대한 반응들을 피드백 받는 형식, 최적화 된 블로그를 갖고 있고, 키워드 검색시 또는 이웃들이 많아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자사의 제품/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음.
카페&지식인&플레이스
카페 침투 바이럴 - A/B경쟁사 비교, 핫딜 마케팅, 리뷰 이벤트. 카페 커뮤니티 바이럴. A/B 경쟁사는 메인 카페에서 핵심 역량을 갖고 있는 경쟁사들을 비교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음. 이벤트, 업체 소식, 홍보 콘텐츠 배포를 희망할 때
지식인&플레이스 - 신뢰도를 높여야 하는 정보성이 중요한 기업.(병원, 고관여 제품 등)
플레이스 방문자 리뷰는 영수증 등록을 통한 리뷰이기 때문에 더욱 신뢰도 있는 정보
인플루언서 마케팅 - 유튜브 인플루언서, 파워블로거, 인스타 인플루언서, 페이스북 파워페이지
제품/서비스 증정 - 직접 사용 후 리뷰 후기 영상 - 최적화 된 블로거/ 인플루언서들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볼륨을 갖고 노출시킬 수 있다.
바이럴마케팅 성공전략
어디에 하느냐
- 가독성이 좋은 위치 점유 : 꼭 상단구좌라고 좋은 게 아님, 니즈가 맞는 플랫폼에 노출
키워드에 따라 네이버보다 다음에 더 잘 먹히는 제품이 있음. 경쟁업체보다 무언가
더 좋은 혜택이 있는 경우 경쟁 업체에 바로 따라붙는 꼬리에꼬리를 붙는 것도
강점이 될 수 있음. 디바이스에 따른 위치(모바일,pc)
어떤 소재를 쓰느냐
간결한 노출 - 하나의 품목을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소재의 제목에는 명확하게 포인트 있는 키워드, 니즈에 맞는 소재, 동종업계에서의 자사
위치(차별점)에 따른 어필 문구 사용
KPI, 목표, 공감, 매체 특성
- 너무 상업적인 의도의 컨텐츠로 어필X, 매체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여 노출하는가
ex)화장품 업체는 화장품 관련 인플루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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