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은 구매하고자하는 니즈를 갖고 정보탐색을 할 때 상품을 어디서 검색하시나요?
보통은 '네이버' 에서 많이들 검색하시지 않을까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광고?>
1. 검색광고
2. 쇼핑광고
3. 콘텐츠 광고
4. 플레이스 광고 (00동 맛집 검색할때 뜨는 광고!)
이렇게 4종류로 세분화 되어있어요!
오늘은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렇게 '스킨' 이라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이미지와 제품명등을 포함한 파워링크 광고를 보실 수 있을거예요
제품에 대한 다양한 키워드에 따라서 노출이 되기때문에 소비자는 자신의 제품에 대해 떠오르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정교한 검색이 가능해요
스킨? 어성초스킨? 여드름 완화 스킨? 등 다양한 개인의 니즈에 맞는 키워드를 검색하게 되는것이죠!
광고주가 제품에 맞는 적절한 키워드를 선택하면 니즈를 가진 소비자에게 노출이 되어 사이트 유입 확률이 높아지고
세팅하는 방식에 따라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즉, 검색광고의 경우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적절한 키워드 설정' 이 광고 성공을 좌우한다고 할수있어요!
해당 화면은 네이버 검색광고 센터에 들어가서 광고를 집행할때 볼 수 있는 첫번째 화면입니다
우선은 <광고만들기>로 파워링크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광고 만들기를 클릭하면
캠페인 만들기를 눌러서 어떠한 광고를 집행할지 선택합니다
오늘은 파워링크를 알아보기로 했으니
파워링크를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캠페인 이름과 하루 예산 설정란이 보이는데요 예산설정을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서
이 화면 하단에 고급옵션란을 클릭하면
광고주가 원하는 시간대에 노출하거나 시스템이 시간대를 맞춰서 광고를 on/off 합니다
캠페인을 만들고난 후 그룹을 등록합니다
그룹 만들기= 타겟설정 이라고 이해해주세요!
해당 창에고급옵션을 통해서 pc/mobile 그룹별 노출 매체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설정을 통해서 노출 제한이 가능한데 이를 통해서 불필요한 노출을 제한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세팅 후
'광고 만들기'에서 키워드와 소재를 추가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의 경우 연관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관련 키워드를 보고 집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선택하여 넣어줍니다
여기서 소재란?
제목/설명/연결 URL
을 뜻합니다
URL은 광고를 클릭하면 보이는 랜딩페이지입니다
따라서 화장품 브랜드의 경우에는 스킨을 검색한 소비자에게 화장품 브랜드의 메인 사이트 보다는
스킨이라는 제품을 볼 수있는 '스킨' 카테고리 페이지로 연결 시키는 것이 전환율을 높일 수 있겠죠?!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시선을 끌만한 이미지를 넣어주고
제목은 해당 제품의 구매를 유도할만한 문장들로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관여 소비재의 경우 소비자들은 가격에 둔감하지만
다른 브랜드의 상품들과 직관적으로 비교가 가능한 파워링크 광고란은 상세 가격을 기입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오늘의 네이버 검색광고 기초 단계를 알아보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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