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이봉진 AE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식품 마케팅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식품업종은 다른 업종들에 비해 진입하기 어렵지 않은 시장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업체들이 존재하고 있죠?
하지만 어느 업종이나 대기업은 존재합니다!
우리는 그 대기업에 차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시장에 발을 디뎌야 합니다.
그렇다면 식품에 알맞은 마케팅 매체 및 기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네이버 검색광고
초보 광고주분들이라면 가장 손대기 쉬운 매체는 네이버이죠?
하지만 네이버에서도 갈라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파워링크 vs 쇼핑검색광고!
한국인의 대표적인 음식 ‘삼겹살’로 비교해 볼까요?
위와 같은 검색광고가 파워링크입니다.
파워링크는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텍스트 위주의 광고 설명이 특징이죠!
파워링크의 경우에는 브랜드 인지도 증가 및 특정 키워드에 대한 노출이 주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검색광고는 쇼핑검색광고입니다!
쇼핑검색광고는 파워링크보다 아래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파워링크가 더 좋은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워링크보다 더 이미지, 상품명, 가격 등
시각적인 이미지 요소들이 더 부각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판매 촉진 및 전환율 증대에 큰 기여를 하는 검색광고이죠.
여러분도 한 번 생각해 보세요!
무엇인가를 구매하려고 검색할 때, 파워링크에 들어가서 구매를 많이 하시나요,
네이버 쇼핑 검색 페이지에서 구매를 많이 하시나요?
광고를 할 때에는 항상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봐야합니다.
2. 브랜드 SNS 계정 운영
SNS 계정을 운영하는 것에 대해 최고 장점은 무료라는 것입니다!
무료로 SNS 계정을 만들고, 보기 좋게 가꾸고 랜딩 페이지로 인스타그램 하나를 추가해 놓기만 해도
훨씬 눈길을 끌 소재들이 다양해지겠죠?
식품이니 레시피를 눈으로 보여준다거나, 먹는 모습 등을 피드 및 스토리로 보여준다면
사용자들의 관심을 한 층 더 끌 수 있습니다!
3. Sponsored 광고
이런 식의 광고, SNS 사용하시다가 많이 보셨죠?
바로 정밀한 타겟팅 기능!!
SNS를 사용하신 분이라면 아실 텐데,
100% 로그인을 해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식품의 종류에 따라 나이, 성별 등을 타겟팅해서 광고를 집행하신다면
더 효율적인 광고를 운영할 수 있겠죠?
지금까지 대략적인 식품 마케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업종, 업체별로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되게 세워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기본적인 마케팅 지식이었습니다!
시장에 발을 들이고 더 심화된다면 그에 걸맞는 전략을 체계적으로 세워야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내용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유선 전화번호와 메일 아낌없이 무료로 이용해 주세요!
유선전화 : 02-6049-4237 / e-mail : bj3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