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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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1-24

조회수 :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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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다양한 광고들 중 배너 광고,


또 그중에선 네이버에 있는 배너 광고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에는 다양한 광고 종류가 있습니다.


검색이 될 수 있고, 배너 형태들이나,


아니면 동영상 등등 여러 가지의 광고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배너 광고, 즉 GFA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GFA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네이버를 떠올리셨을 때 바로 메인에 확인이 가능한


카탈로그 배너 부분을 포함하여


네이버 내에 언론 지면이나 포스트들 하단의 배너 광고들도


모두 여기에 포함이 됩니다.




GFA의 가장 큰 특징은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연령대, 지역 설정뿐만이 아니라


관심사와 구매의도 또한 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육아, 애완동물, 부동산 등등 관심사들을 선택하고,


뭐 기념일, 이벤트 와 같은 구매의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타겟팅이 가능하기에 타겟들을 나눠서 그룹핑을 해두고


테스트를 진행해 보면서 뾰족한 타겟팅으로 점점 좁혀갈 수 있습니다.




GFA는 배너 광고이다 보니


소비자의 니즈가 강하지 않으며


광고가 먼저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방식입니다.


그렇기에 검색 광고처럼의 입찰가 경쟁이 아니라


소재 싸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사람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어야 하며


궁금증을 유발하여 유입을 끌어와야 합니다.


소재가 중요하기에 2-3일가량의 소재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계속해서 성과가 좋은 소재를 발굴해 나가야 합니다.




지금까지 배너 광고, GFA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잘 이해하셔서


제대로 활용하시어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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